'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 병언, 서현수 참여 '미술학원' 리릭 비디오 기습 공개

'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 병언, 서현수 참여 '미술학원' 리릭 비디오 기습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11.2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 '미술학원' 리릭 비디오! 트렌디한 감성 '물씬'

'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가 트렌디한 감성이 가득한 리릭 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엑스는 28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드레스의 새로운 앨범 'twentyseven'(투웬티세븐)의 수록 타이틀곡 '미술학원(feat. 서현수, Byung un)'의 특별한 리릭 비디오를 게재했다.
 
공개된 리릭 비디오에서는 가사와 함께 화려하고 매력적인 그림과 스케치가 그려진 배경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잘 만들어진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영상은 드레스 특유의 독특하고 예술적인 감각을 가득 담았다. 특히 곡 제목 ‘미술학원’에 걸맞게 어린 시절 미술 학원에서 볼법한 다양한 색채와 그림은 가사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동화적이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배경과 함께 어우러지는 드레스의 음악과 가수 서현수의 허밍사운드, 가수 크러쉬, 키드밀리, 더콰이엇 등 앨범에 이름을 올린 힙합씬 핫 루키 병언(Byung un)의 피처링은 곡에 아름다움을 더한다.
 
앞서 드레스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된 뮤직비디오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리릭 비디오를 통해 더욱 눈길을 끈 드레스의 신곡 '미술학원'은 그가 겪었던 과거의 추억을 이야기했다. 어린 시절 동네 골목에서 뛰어다니던 꼬맹이들과 미술 선생님, 피아노 과외 등 다채로운 과거의 이미지는 음악을 통해 풍부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표현됐다.
 
또한, 수록곡 '2years'(투 이어스), '잘할걸(feat. Sogumm, Byung un)', '11월 27일(feat. jane)'은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드레스의 수많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하고 있다.
 
드레스는 1TYM의 TEDDY(테디)가 설립한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더블랙레이블에서 활약한 프로듀서로, 당시 '쇼미더머니5'와 '고등래퍼' 등에서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다양한 히트곡을 남겼다.
 
최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후에는 싱글 'hug & kiss'(허그 앤드 키스)와 씨피카와 호흡을 맞춘 앨범 '239726' 등을 발표하며 실험적이고 강렬한 음악으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의 재능을 모두 자랑하고 있다.
 
한편, 드레스(DRESS)는 지난 23일 앨범 'twentyseven'(투웬티 세븐)과 수록 타이틀곡 '미술학원(feat. 서현수, Byung un)'을 발표하고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