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콘텐츠 분야 현업인을 대상으로 ‘콘텐츠 인사이트’ 강연 개최

영상콘텐츠 분야 현업인을 대상으로 ‘콘텐츠 인사이트’ 강연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1.2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거장급 연사를 초청해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는 공개 세미나

오는 12월 4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영상콘텐츠 분야 현업인을 대상으로 ‘콘텐츠 인사이트’ 강연을 개최한다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전했다.

이번 강연은 국내외 거장급 연사를 초청해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는 공개 세미나로, 그동안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의 황지영 PD,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이진민 PD, 영화 '매트릭스', '쥬라기 공원' 등 할리우드 작품의 매드페인터이자 콘셉트 아트계의 거장인 크레이그 멀린(Craig Mullins) 등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새로운 시대의 영상―영상, 예술이 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연에는 국내외 최고의 영상 제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튜브 영상 편집·제작과 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달한다. 영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유튜버 김아란이 모더레이터를 맡는다.

1부에서는 누적조회수 1억 7천뷰와 약 306만 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크 킹(Zach King)이 연사로 나선다. 마법을 부린 듯 신기한 영상 편집 기법으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마술사’로 불리는 자크 킹은 6초 길이의 디지털 편집 동영상 ‘매직 바인(magic vines)’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GDW 스튜디오의 대표이자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태양, 혁오 등 대한민국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제작·연출한 김성욱 감독이 발표를 진행한다. 김 감독은 연출, 색감, 편집 등 다각도 방면에서 뮤직비디오를 예술로 만들어줄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