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집중 테마사업 ‘희망 안전 놀이터 조성’

경기도 집중 테마사업 ‘희망 안전 놀이터 조성’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7.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놀이터, 우리 아파트도 해주세요”

희망근로 사업 중 경기도가 테마사업으로 추진 중인 11개 프로젝트가 사업 대상지역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11개 테마 중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를 깨끗하게 소독하고 수리하는 ‘희망 안전 놀이터 조성사업’의 경우, 신청 아파트 단지가 증가 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내 10개 시군 1,433개 놀이터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사업명 그대로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놀이터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사업이다. 13일 현재 양평군 11개 단지 놀이터가 완료됐고, 부천, 안산, 시흥, 용인, 의정부, 양주, 화성, 광주, 군포 등 9개 시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 대상 놀이터는 △잡초 및 위험물질 제거(깨진 유리병, 자갈, 철조각 등) △모래 뒤집기 및 보충(깊이 30cm 이상)을 통한 경도(푹신함) 확보 △놀이터 모래 및 고무매트, 놀이기구 등 위생소독 △용접 도색 등 놀이기구 위생소독 등의 작업을 거쳐 깨끗하고 안전한 놀이터로 거듭나게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아이들이 침구류 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가 바로 놀이터 모래바닥”이라며 “깨끗한 놀이터에서 안심하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으니까 대상 아파트 주민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고 있고 신청 단지가 늘어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문수 지사는 이날 오후 4시부터 희망근로자 10여명, 지역주민 10명 등 40여명과 함께 화성시 병점 주공아파트 놀이터를 희망 안전 놀이터로 바꾸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1시간여 동안 희망근로 참여자와 함께 놀이터 소독 등 작업을 마친 김 지사는 “희망 안전 놀이터 조성사업은 전국에서도 특색 있는 희망근로 우수 사업”이라며 “사업 완료 후에도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놀이터를 뛰어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