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올 해 마지막 일정으로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 상담프로그램 진행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올 해 마지막 일정으로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 상담프로그램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1.1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진로가 설정되지 않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올 해 마지막 일정으로 경력 단절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취업준비교실!’ 프로그램은 결혼, 임신, 출산, 육아와 가족 돌봄 등을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 예정인 여성, 한국에서 취업하고자 하는 결혼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일에 대한 심리적 의지를 고취시키고, 일자리 진입을 위한 경력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10명 내외 소그룹 집단상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본 과정에서는 직업진로가 설정되지 않은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자아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취업동기를 살펴보고, 여성노동시장의 변화 및 노동 환경 이해와 재취업 성공사례를 통한 성공 요인을 살펴본다. 또한 자신의 성격 성향과 직업 선호도 검사를 통해 재취업 가능 직종을 탐색해서 취업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한다.

심화과정에서는 진로가 이미 설정되어 취업을 실질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재취업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주요한 요인(역량 부족, 가족 역할, 일자리 정보 등)을 점검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본다. 그리고 이를 통한 경력 실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결혼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사회에서 취업하고 새롭게 생애경력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계획을 수립하는 과정과 실제적인 취업기술을 익히도록 한다.

‘취업준비교실!’ 집단 상담 수료 후 구직 상담, 취업 알선까지 받을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이다. 단, 참여시 고용보험 가입 상태에 있거나, 사업자 등록증(임대 사업자 또는 연 소득 8000만원이상)소지자는 대상에서 제외되고, 취업성공패키지 등 타 국비지원 프로그램과 동시 참여는 불가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