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희 작가의 ‘희망의 메아리 긍정 자존감’ 출간

김명희 작가의 ‘희망의 메아리 긍정 자존감’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1.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 자존감은 우리 희망의 돛이요, 삶의 방향키

김명희 작가의 ‘희망의 메아리 긍정 자존감’이 출간됐다.

저자는 우리가 어떠한 사실이나 생각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이해하느냐에 따라 그 상황은 상당히 달라질 뿐만 아니라 삶의 방향까지도 엄연히 달라진다고 말하며 긍정 자존감은 우리 희망의 돛이요, 삶의 방향키라고 전한다.

따라서 우리는 자신을 존중하고, 가치를 높이고 품위를 지켜야 한다. 따라서 긍정 자존감은 끊임없이 자신의 현재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데 목적을 둔다. 긍정 자존감이 높은 사람의 밝은 표정에는 삶의 긴장을 풀어 주는 온화함이 깃들어 있다. 그러한 사람은 말을 하되 긍정 단어를 사용하고, 그의 목소리 또한 부드러우며 말은 단순하면서도 호감을 끈다. 그의 긍정적 사고와 높은 자존감은 깊은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것이 분명하고, 그의 말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자기-자신의 맑은 영혼을 발견하게 한다.

이처럼 긍정 자존감이 높은 개인의 삶은 더욱 풍요롭고 완전히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된다. 자신도 모르게 생기 넘치는 통찰력을 얻게 됨으로써 겸손한 자세로 열정을 다해 응답하는 삶으로 전환한다. 따라서 삶에 부딪히는 어려운 현실 문제를 새로운 긍정의 빛으로 비추어 보게 됨으로써 그 문제를 잘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이끌어낸다.

우리는 긍정 심리를 확장해 나감으로써 역경을 이겨내고, 기쁨과 만족을 느끼고,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따라서 매순간, 우리 자신은 고귀한 가치를 지닌 존재임을 발견하게 되고 그때의 기쁨은 자기 혼자 감당할 수 없을 만큼 큰 것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우리의 삶은 어떤 틀 속에 갇혀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랑, 감사, 존경, 즐거움, 기쁨 등과 같은 일의 만족도 같은 긍정 정서를 활성화해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새로운 자기 자신을 찾아 나선다는 것으로 집약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