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와 방송기술교육원 ‘KOC 2018’ 개최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와 방송기술교육원 ‘KOC 2018’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1.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결성’이라는 키워드가 2018년 대한민국 사회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오는 8일,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와 방송기술교육원이 ‘KOC 2018’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 초지능 사회로 상징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중심으로 ‘연결성’이라는 키워드가 2018년 대한민국 사회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살펴보고자 하는 자리이다.

‘연결이 가치를 만들어낸다(Connectivity Creates Value)’라는 주제로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이 이동통신과 미디어 산업 전반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또 남북평화시대를 연 남과 북의 연결이 우리 사회에 어떠한 바람을 몰고 올지 차례로 조망해보고자 한다.

먼저 경영철학자로 KBS <라디오 시사고전>을 진행하고 있는 서진영 박사가 ‘4차 산업혁명, 퇴계의 이기이원론과 ICT 혁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진영 박사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했고 패러다임도 급변하고 있기 때문에 발상의 전환과 창의적 사고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이 같은 대응 방안을 고전에서 찾아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션1에서는 ‘미디어X5G, OTT’에서는 이종식 KT인프라연구소 상무와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 상무,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가 각각 ‘5G 시대를 이끌어나갈 이동통신사의 전략’, ‘동영상 OTT의 미래와 옥수수 전략’, ‘뉴스 시장과 콘텐츠 시장의 진화와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세션2 ‘미디어X남북평화시대’에서는 박영자 통일연구원 북한연구실 실장이 ‘북한의 경제사회 변화와 정보화’를 주제로, 26차례 방북 경험이 있는 오기현 SBS 남북교류협력단 선임PD가 ‘방송문화교류의 성과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