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배우 김소향, 뮤지컬 ‘마리 퀴리’에서 천재 과학자 ‘마리 퀴리’역에 캐스팅!

뮤지컬배우 김소향, 뮤지컬 ‘마리 퀴리’에서 천재 과학자 ‘마리 퀴리’역에 캐스팅!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10.2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 과학자로서의 삶과 나약한 인간의 모습까지, 넓은 폭의 연기내공 기대
사진: EA&C 제공
사진: EA&C 제공

뮤지컬배우 김소향이 ‘마리 퀴리’의 주인공 ‘마리 퀴리’역에 캐스팅 되었다.

뮤지컬 ‘마리 퀴리’에서 김소향은 방사성 원소 ‘라듐’을 발견한 희대의 천재 과학자로 노벨상을 두 번 수상한 최초의 인물 ‘마리 퀴리’의 삶을 연기할 예정이다.
 
김소향은 “캐스팅 전부터 이 작품에 대한 기대와 평가는 익히 듣고 있었고 배우로써도 ‘마리 퀴리’라는 역사상 위대한 인물을 새로운 시각으로 다시 바라보면서 참 흥미로웠다.” 며 “앞서 ‘스모크’라는 작품을 하면서 계속 새로운 창작 작품을 많이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고 기쁘다.”라며 캐스팅 소감을 밝혔다.     
 
2018년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으로 선정된 뮤지컬 ‘마리 퀴리’는 역사적 사실이나 실존 인물의 일대기에 상상력을 더한 팩션 뮤지컬로, 탄탄한 스토리와 ‘마리 퀴리’라는 한 인간과 그녀가 발견한 ‘라듐’을 둘러싼 이야기를 담았다. 그뿐만 아니라, 그녀의 남편이자 동반자인 ‘피에르 퀴리’와 ‘라듐’의 산업화로 그 유해성에 무방비로 노출된 직공들을 일컫는 ‘라듐 걸스’에 대한 이야기도 심도 있게 담아낼 예정이다.
 
김소향은 뮤지컬 '마타하리', ‘모차르트!’, ‘아이다’, ‘맘마미아’, ‘드림걸즈’, ‘보이첵’ 등 다양한 작품에서 굵직한 역할을 맡아온 베테랑 뮤지컬 배우로, 올해 브로드웨이 뮤지컬 ‘시스터 액트’ 내한 공연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견습생 수녀 ‘메리 로버트’ 역을 맡아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뮤지컬 ‘스모크’에서 몰입도 높은 연기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호평을 끌어내며 7년만의 대학로 무대 복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마리 퀴리’역으로는 김소향과 함께 임강희가 캐스팅 되었으며 박영수, 조풍래, 김히어라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하는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는 12월 22일부터 대학로예술극장에서 공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