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 출간

누구나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0.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이 진정 원했던 삶을 찾아 나가는 과정

너도나도 ‘자신만의 행복 찾기’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로 자신만의 행복을 찾고, 또 거기에 만족하는 일은 쉬운 것이 아닌 요즘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가 출간됐다.

자신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인생 가치관을 일컫는 욜로(YOLO)에 이어 직장 생활과 자기 생활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벨’이 화제에 오르더니 이제는 욕심 부리지 않고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이 ‘대세’로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가슴 뛰는 삶으로 나아가라’는 전혀 예상치 못했고, 원한 적도 없었던 ‘인생의 하프타임’에 갑자기 맞닥뜨리게 된 저자가 코칭과 수행을 만나면서 자신이 진정 원했던 삶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누구나 이름만 대면 알 만한 대기업에 입사하여 ‘멈추지 않는 불기관차’처럼 활동하며 모든 열정과 에너지를 쏟았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직원’에서 ‘임원’으로 이름표가 바뀌고, 소위 말하는 ‘별’을 달게 되었다. 하지만 그도 잠시, ‘운명의 네 번째 전화’를 통해 회사라는 울타리 밖에 서게 되고, ‘코칭’을 만나 코치로서의 삶을 살기로 결심하게 된다.

이 책은 이렇게 드라마틱한 한 인간의 인생 행보를 보여주는 동시에 누구나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도구로 ‘코칭’을 자세히 설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