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8년 만에 새 앨범 15일 공개 "일렉트로니카 파격변신" 예고

박기영, 8년 만에 새 앨범 15일 공개 "일렉트로니카 파격변신" 예고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10.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션 박기영이 오는 10월 15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정규 8집 앨범 ‘리:플레이’(Re:play)에서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예고했다.

박기영의 8집 ‘리:플레이’는 박기영이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선 공개된 ‘하이 히츠’(High hits)와 타이틀곡 ‘아이 개이브 유’(I gave you)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된다. 데뷔 후 20년 동안 록, 팝, 크로스오버 등 폭넓은 장르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만큼 이번 앨범 역시 일렉트로니카와 극단적으로 미니멀 한 사운드 등 다양한 음악적 실험들로 채워졌다. 특히 타이틀곡 '아이 개이브 유'(I gave you)를 통해 일렉트로니카와 블루스를 결합한 독특한 사운드를 선보일 것을 예고해 관심을 끈다.
 
박기영의 정규 8집 앨범 ‘리:플레이’의 재킷 아트워크는 송준영의 작가의 작품 ‘Nichtdasein#.24’(2014)로 완성됐다. 박기영은 송준영 작가의 ‘무관계성 관계망’ 전시를 통해 해당 작품을 보고 작가에게 직접 연락해 이번 정규 8집 앨범에 아트워크로 사용을 부탁했다.
 
송준영 작가는 동국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후 국내외에서 꾸준히 전시회를 열며 국내 미술계를 이끄는 젊은 작가다. 그래픽과 회화를 접목한 독특한 작품 세계를 보여주며 현대사회의 관계와 소통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박기영 소속사 문라이트 퍼플 플레이는 “20년째 진화 중인 싱어송라이터 박기영의 또 다른 모습을 다양하게 조망할 수 있는 풍성한 앨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기영의 정규 8집 ‘리:플레이’는 15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매되며, 박기영은 오는 10월 26일, 27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단독공연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