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진과 쓰나미로 대규모의 인명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지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진과 쓰나미로 대규모의 인명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10.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구호를 통해 파악된 현지 상황을 토대로 추가 지원도 계획 중

지난 9월 28일 진도 7.5의 지진과 쓰나미로 대규모의 인명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총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천만원) 규모의 긴급구호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긴급구호를 통해 파악된 현지 상황을 토대로 추가 지원도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연맹사무소 차일드펀드 인도네시아(ChildFund Indonesia)와 함께 긴급대응팀을 조직, 피해주민과 아동을 위해 식량, 물, 위생물품, 담요, 텐트 등 생존에 필요한 기본적인 구호물품을 우선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대응 계획을 설계하기 위한 지역 조사 및 모니터링도 동시 진행 중이다.

인도네시아 정부에 따르면 현재(10월 1일 기준) 사망자 수는 844명, 이재민 수는 48,025명에 이른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현지사무소 관계자는 “여전히 많은 주민들이 실종 상태이다. 특히 이번 피해지역의 보건시설, 전기, 교통 등 사회적 인프라가 큰 피해를 입게 돼 공공서비스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공항은 NGO 등의 인도주의 활동에만 제한적으로 허용되고 있어 피해현장 접근 자체가 어렵다”고 상황을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이번 지진 쓰나미로 인해 막대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겪은 인도네시아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