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중국지역본부, 글로벌 인재 육성 강화

LG전자 중국지역본부, 글로벌 인재 육성 강화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 중국 지역본부가 중국 현지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LG전자 중국 지역본부는 20일 베이징 LG트윈타워에서 중국법인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글로벌 직무 연수(Global Job Training Program)’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LG전자 중국지역본부장 우남균 사장과 올해 하반기‘Global Job Training Program’에 선발된 현지직원 6명 등이 참석했다.

탁월한 업무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6명의 핵심인재들은 연말까지 LG전자 한국, 미국, 호주, 홍콩법인에 각각 파견돼, 담당 분야에서 3~6개월간 업무 수행 후 그 결과를 중국지역본부에 공유, 현업에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 지역본부는 2006년부터 ‘Global Job Training Program’을 통해 매년 상?하반기 총 10여명의 우수 인재를 선발, LG전자 해외법인 근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현지 인력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40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선진 문화 체험 및 시장 경험을 통해 법인 내 핵심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남용 부회장이 강조하는 ‘국적 없는 글로벌 기업’의 기반이 되는 ‘해외 현지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 중국 선양(瀋陽)법인은 현지 직원 2명을 아프리카 지역 브라운관TV 판매확대를 위한 현지 주재원으로 파견한 바 있으며, 이후 파견 인원 및 지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 중국지역본부장 우남균 사장은 “우수인재는 타회사가 모방할 수 없는 핵심자산의 하나”라며 “향후 현지 우수 인재 육성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미래 성장 동력인 우수 인적 자원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