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추석특집극 ‘옥란면옥’ 신구-김강우, 냉면父子의 쫀쫀한 호흡 빛났던 대본 리딩 현장 공개

KBS 추석특집극 ‘옥란면옥’ 신구-김강우, 냉면父子의 쫀쫀한 호흡 빛났던 대본 리딩 현장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09.1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X김강우, 끼어들 틈 없는 대사 주고받기로 몰입력↑
사진 제공 : 오형제
사진 제공 : 오형제

KBS 추석특집극 ‘옥란면옥’이 신구와 김강우, 연기 장인들의 쫀쫀한 호흡이 빛났던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옥란면옥’(극본 조용, 연출 김정현, 제작 오형제)은 70년 동안 평양냉면 외길 인생을 살아온 아흔이 다된 아버지 달재(신구)와 냉면에서 벗어나 서울로 뜨고 싶은 마흔이 다된 노총각 아들 봉길(김강우)의 부자전쟁을 그린 코믹휴먼드라마로 올 추석, 안방극장에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달 16일 여의도 KBS 별관 대본연습실에서 진행된 대본 리딩 현장에는 김정현 감독과 조용 작가, 신구, 김강우, 이설, 인교진, 박형수, 최대철, 황정민, 양지수 등 출연진과 스태프들이 참석해 냉면父子의 따스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함께 장식했다.

평양냉면 장인이자 옥란면옥의 주인 달재 역의 신구는 설명이 필요 없는 연기로 북한 사투리를 맛깔나게 살려냈다. 대본에 등장하는 달재의 기상송을 핸드폰으로 직접 재생한 신구는 가벼운 흥얼거림으로 현장의 분위기를 끌어 올렸고, 달재의 아들 봉길 역의 김강우 역시 거칠고 투박한 말투와 그 아래 숨겨진 부드러움과 따뜻함까지 디테일하게 살리며 첫 대본 리딩부터 몰입력을 더했다.

특히 신구와 김강우는 기상부터 취침하는 순간까지, 평양냉면을 두고 매일 티격태격하는 부자의 전쟁을 리얼하게 담아냈다. 끼어들 틈 없는 대사 주고받기로 놀라운 호흡을 선보인 것. 또한, 달재와 봉길의 전쟁에 끼어들며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는 의문의 여인 영란 역의 이설은 신예답지 연기력으로 활약에 기대감을 높였다.

관계자는 “첫 대본 리딩 현장부터 신구와 김강우가 아침부터 냉면 사발을 뒤엎으며 싸워대는 달재, 봉길 부자의 전쟁사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그려냈다. 덕분에 현장에 있던 출연진과 스태프 모두 기분 좋은 웃음으로 시작해 훈훈한 미소로 대본 리딩을 마쳤다”고 전하며 “냉면父子 달재와 봉길, 영란의 이야기로 의미 있는 이야기를 선사할 ‘옥란면옥’의 첫 방송까지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옥란면옥’은 올초 ‘저글러스’로 새로운 로맨스의 장을 열었던 조용 작가와 김정현 감독이 다시 뭉친 작품으로 추석 연휴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