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13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에서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13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에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9.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 메디케이션(self medication)’의 다양한 전시 개최

‘셀프 메디케이션(self medication)’이란 말이 있다. 요즘은 치료에서 예측, 예방, 개인 맞춤형으로 헬스케어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각광받게 되고 있는 분야이다.

이에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가 13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게 됐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전시장 내 이벤트 존에서는 글로벌 1위 모바일 헬스케어, 다이어트 서비스 기업인 ‘눔 코리아’의 현장 강연과 영화배우 마동석이 이사직을 맡고 있는 대한팔씨름연맹의 팔씨름 이벤트 등 일반 참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눔 코리아의 현장 강연 이벤트는 영양, 심리, 운동 코칭 3개의 세션으로 주제를 선정해 임상영양사 고현영 영양사의 ‘맛있고 건강한 맞춤형 식단 만들기’, 임상심리학자 이정은 박사의 ‘마음 챙김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피트니스 선수 출신 트레이너 김현 수석코치의 ‘생활 속 운동 노하우’ 강연 등 일상 속에서 올바른 셀프 메디케이션 방법을 찾고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팔씨름연맹의 팔씨름 이벤트는 15일 토요일과 16일 일요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15일은 국내외 팔씨름 대회에 참가해 입상하고 SBS ‘생활의 달인’, 영화 ‘챔피언’ 등 다수의 방송 출연 경험이 있는 프로 팔씨름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고, 쉽게 이길 수 있는 팔씨름 기술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16일에는 프로 선수들의 팔씨름 대회(챔피언쉽)와 일반인 신청자 대상의 팔씨름 대회(신인왕전)가 개최되며, 팔씨름 머신을 이용한 미션과 악력 측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문성과 공신력 강화를 위해 14일~16일 3일간 디지털 헬스케어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토론을 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디지털 헬스케어페어 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

이외에도 정부 산하 기관과 미국 메이요클리닉의 한국 유일 파트너인 한양대학교 명지병원, 비만클리닉·지방흡입전문 의료기관인 ‘365mc’, 세계최초 스마트 벨트를 개발한 ‘웰트’, 유아 체온관리 앱 ‘열나요’를 개발한 ‘모바일 닥터’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 기업들이 대거 참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