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시선(視線)여정 '김홍도 Alive'

천재 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시선(視線)여정 '김홍도 Alive'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9.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가이드에 따뜻한 목소리 '오상진'이 함께해

천재 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시선(視線)여정으로 풀어 낸 복합 미디어 전시 '김홍도 Alive'가 오는 18일부터 내년 2월 24일까지 용산전쟁기념관에서 열린다.

조선시대 최고의 천재화가 김홍도를 다룬 '김홍도 Alive'에 오디오 가이드로 방송인 오상진이 참여하게 되어 특유의 차분하고 따듯한 목소리를 통해 김홍도얼라이브 전시를 찾는 관람객에게 친절한 설명으로 전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오디오가이드에 참여하는 오상진은 “천재 화가라 불리는 단원 김홍도를 집중해 전시를 기획한다는 소식을 듣고, 내용이 너무 궁금하기도 했고 뜻 깊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참여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9월 18일(화)부터 용산전쟁기념관에서 만날 수 있는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는 조선시대 최고의 천재 화가였던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시선의 여정으로 풀어낸 복합 미디어 체험 전이다. 김홍도의 154작품(인쇄 120개, 영상 34개)을 총 5섹션으로 나눠 소개할 예정이며, 김홍도의 시선 변화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김홍도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선과 공간이 어우러진 테마로 구성된다.

한편, '김홍도 Alive; Sight, Insight' 미디어아트展은 개막 일주일을 앞두고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있으며, 조선시대천재화가라 불리는 단원 김홍도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국내최초 전시라는 점으로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