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운동의 중요성 ‘똑똑한 아이보다 단단한 아이로 키워라’ 출간

아이들의 운동의 중요성 ‘똑똑한 아이보다 단단한 아이로 키워라’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9.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하는 아이가 학습 속도가 빠르다

‘똑똑한 아이보다 단단한 아이로 키워라’가 출간됐다.

그간 육아서는 어떻게 하면 영리하고 똑똑한 아이로 키울 수 있을까? 라는 방법론을 제시했다면 이번 '똑똑한 아이보다 단단한 아이로 키워라'는 아이들의 운동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최근 연구들에 따르면 운동을 한 후의 어휘 학습 속도가 운동 전에 비해 20%나 빨라진다고 한다. 운동을 하면 주의집중력이 높아지고 뇌로 공급되는 혈류량이 증가해 학습과 관련된 해마가 발달하기 때문이다. 또한 운동은 우울이나 불안 같은 부정적 정서를 감소시켜 준다.

‘똑똑한 아이보다 단단한 아이로 키워라’의 저자 이종우는 이런 운동의 장점을 일찍이 깨달았다. 어릴 적 겪은 시련과 실패들을 운동으로 극복한 경험들과 그것을 통해 얻은 수많은 지식과 노하우를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성격과 기질에 맞는 운동법과 자존감, 협동심, 회복 탄력성 등을 키우는 여러 가지 추천 운동들을 통해 아이의 몸과 마음을 모두 단단하게 키워 보자.

아이는 운동을 배우는 과정에서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되면서 지적 호기심이 충족된다. 지도자의 시범을 따라 하면서 자신의 신체로 과제를 수행하는 습관을 익히게 되고, 피드백을 통해 향상된 자신을 발견하면서 학습의 즐거움을 알게 된다. 운동을 통해 높아진 집중력과 사고력, 판단력은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이렇듯 운동을 하는 아이는 지덕체(智德體)를 모두 갖춘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란다. 아이를 단단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라면 이 책을 통해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 주고 똑똑한 운동 습관을 길러 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