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내비게이션 매립, 간편하게 하세요”

현대모비스, “내비게이션 매립, 간편하게 하세요”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06.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 “내비게이션 매립, 간편하게 하세요”

현대모비스가 국내 최초로 순정 오디오와 시판 매립 내비게이션을 별도 장치 없이 소프트웨어와 연결배선만으로 동작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특허 출원을 마친 ‘IDS(Interface Direct System)’라는 명칭의 이 기술은 현대모비스가 이 달 출시 예정인 시판용 매립 내비게이션 신제품에 첫 적용했다. 현재 장착 가능 차종은 최근 출시된 신형 싼타페와 신형 프라이드, i30 등이며, 향후 출시될 현대기아차 신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기존 매립형 내비게이션 구매 고객들은 순정 오디오와 매립 내비게이션 연동을 위해 장착점에서 별도로 ‘인터페이스 BOX’라는 변환장치를 구매해야했다. 그러나 이번 기술 개발로 현대모비스 시판 매립 내비게이션 구매 고객들은 이 장치를 구매하지 않아도 돼 기존 대비 최대 15%까지 장착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특히 ‘IDS’가 적용된 매립형 내비게이션은 현대기아차 순정 오디오에 맞춤 설계된 만큼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한다. 내비게이션의 음성안내, DMB, USB, 동영상 등의 재생 음질을 차량의 실내 공간에 알맞게 튜닝된 최적의 순정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현대모비스 멀티시판영업실장 서상학 이사 따르면 “IDS시스템은 오디오와 내비게이션을 변환장치 없이 직접 연결하기 때문에 반응 속도가 빠르고, 또 제품간 변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로 인한 고장도 사라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시중에 판매되는 내비게이션은 크게 거치형과 매립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대시 보드 상단, 전면 유리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거치형 내비게이션은 매립형 내비게이션에 비해 저렴하지만, 운전 중 시야를 방해하고 차량 진동 등에 의해 이탈되는 경우 운전자의 주위를 분산시켜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차량 출고 시 기본 장착된 오디오 디스플레이 액정을 탈거하고 내비게이션을 장착하는 매립방식의 제품을 찾는 운전자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차량 출고 후 시중에서 매립하는 제품의 시장 규모는 2010년 10만대에서 작년 15만대 이상으로 급성장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약 50%이상 늘어난 25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