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레이 밴’ 출시

기아차, ‘레이 밴’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06.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레이 밴’ 출시

기아차가 신개념 미니 CUV 레이의 ‘밴 모델’을 출시했다.

기아자동차㈜는 경차의 기동성과 최적의 적재 공간을 구현한 ‘레이 밴’을 시판한다고 12일 밝혔다.

‘레이 밴’은 출시 이후 판매 돌풍을 일으켰던 레이의 혁신적인 내·외관을 그대로 계승하고 2열에 시트대신 적재공간을 마련, 박스카의 장점인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하여 최대의 적재 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레이 밴’은 전장 1,158 mm, 전폭 1,322 mm, 전고 1,183 mm 로 총 1,403ℓ의 넉넉한 공간을 확보, 다양한 크기의 화물 운송이 필요한 개인 및 법인사업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는 경쟁 모델인 타사의 승용형 밴 대비 높이 약 30cm, 너비 약 40cm 가 확대된 수준으로 약 1.5 배의 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레이 밴’은 ▲최고 출력 78 마력(ps), ▲최대 토크 9.6 kg·m 의 카파 1.0 가솔린엔진을 탑재해 차별화된 적재공간에 걸맞는 동급 최고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이뿐 아니라 ‘레이 밴’은 모든 트림에 ▲운전석 에어백 ▲VSM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MDPS)를 기본으로 탑재해 승객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레이 밴’은 ▲전동조절 아웃사이드미러 ▲폴딩 타입 무선도어키 ▲속도감응형 도어잠금장치 ▲대용량 오버헤드 콘솔 등의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레이 밴’은 ‘5인승 레이’와 동일한 17.0 km/ℓ(신연비 복합모드 13.5 km/ℓ)의 우수한 연비 효율과 함께 차량 구입 시 취득세 및 채권 구입 면제, 고속도로 통행료 · 혼잡통행료 · 공영주차료 각 50% 감면 등 다양한 경차 혜택을 보장해 경제성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국내 경차 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레이에 소상공 고객을 위해 ‘레이 밴’을 추가했다”며 “경차의 경제성과 박스카의 공간활용성에 각종 안전·편의사양으로 상품성이 강화된 ‘레이 밴’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 밴’의 가격은 ▲기본 1,135만원 ▲고급 1,170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본적용).

한편, 신개념 미니 CUV 기아차 ‘레이’는 지난 11월 말 출시된 이래 현재까지 총 2만4천 여대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이어오고 있으며 아동 자녀를 둔 가족과 젊은 고객층으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