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를 본격적으로 만나보는 '5GX 게임 페스티벌' 열려

5G 시대를 본격적으로 만나보는 '5GX 게임 페스티벌' 열려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8.08.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로 만나보는 미디어 서비스 선보여

SK텔레콤이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A홀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5GX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SK텔레콤은 5G 시대에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VR 기기를 쓰고 가상 공간에 들어가 친구들과 e-스포츠 경기를 함께 관람하는 ‘옥수수 소셜 VR’ 체험존을 운영해 '옥수수’에 소셜 커뮤니티 기능을 접목해 가상 공간에서 전 세계 친구들과 100인치 이상 대형 스크린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면서 아바타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e-스포츠 현장의 생생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개 오디션 대회장과 전시관을 5G로 연결한 360 VR Live 체험존도 운영한다. 관람객은 전시관에서도 VR기기, 5G 태블릿으로 경기장 열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으며 전시관에 마련된 스크린을 통해 11개의 다채널 멀티뷰 화면으로 공개 오디션 경기를 관전할 수도 있다.

VR 기기를 활용한 미래 게임도 체험해 볼 수 있다. 관람객은 VR기기와 360도 트레드밀*을 활용해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의 주인공이 되어 가상의 우주 공간에서 전쟁을 치루거나 좀비의 공격을 막는다. 가상의 전장에서 낙하산을 타고 적 진영에 침투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