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이지만' OST Part.2 효린-just stay 오늘(7일) 18시 발매! '신혜선♥양세종 테마곡'
'서른이지만' OST Part.2 효린-just stay 오늘(7일) 18시 발매! '신혜선♥양세종 테마곡'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08.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T 강자’ 효린, ‘서른이지만’ 지원사격! 신혜선-양세종, 애틋 러브송 탄생! 기대↑
사진 : 본팩토리, kakaoM 제공
사진 : 본팩토리, kakaoM 제공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신혜선-양세종의 애틋한 러브송이 탄생했다. 두번째 OST인 효린의 ‘just stay’가 발매된다.

‘서른이지만’은 열일곱에 코마에 빠져 서른이 돼 깨어난 ‘멘탈 피지컬 부조화女’와 세상을 차단하고 살아온 ‘차단男’, 이들의 서른이지만 열일곱 같은 애틋하면서도 코믹한 로코로 ‘믿보작감’ 조수원PD와 조성희 작가의 야심작이다. 극중 신혜선(우서리 역)-양세종(공우진 역)의 핑크빛 기류가 시작됨에 따라 시청자들의 관심 역시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이 가운데 ‘서른이지만’의 두번째 OST ‘just stay’가 발매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just stay’는 독보적인 보이스의 소유자 효린이 가창자로 참여해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효린은 최근 '바다 보러 갈래(SEE SEA)', '달리(Dally)', '내일 할래(To Do List) ' 등 활발한 솔로활동을 하고 있으며, 드라마 ‘주군의 태양’ OST인 '미치게 만들어', ‘별에서 온 그대’ OST ‘안녕’ 등 수많은 곡을 히트시킨 바 있는 OST 강자.
 
'Just stay'는 극중 두 주인공의 애틋한 마음을 팝스타일의 몽환적인 분위기에 담아낸 곡이다. 신비로운 EP사운드로 포문을 열고, 기타리스트 유지은의 세련된 연주와 함께 다소 힘을 뺀 효린의 창법이 편안하게 스며든다. 또한 후렴구는 코러스, 스트링 사운드가 풍부하게 채워지며 세련된 리듬에 강렬함을 더한다. 무엇보다 후반부의 고음역대를 무난하게 소화하는 효린의 매력적인 보컬이 귀를 사로잡는 완성도 높은 곡이다.
 
한편 OST Part.2 ‘효린-just stay’는 수지의 '나를 잊지 말아요', 유리상자의 '사랑인가봅니다' 등 수많은 OST넘버를 작곡하고 수지, 윤하, 알리, 수란, 폴포츠, 스틸하트, 홍진영 등과 작업하며 다양한 장르로 사랑 받고 있는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의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김지환-이진실과 작사가 굿초이스가 협업한 곡. 첫번째 OST였던 ‘에브리 싱글 데이-Seventeen’이 열일곱의 마음으로 살아가는 청춘들의 느낌과 열일곱의 꿈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경쾌한 멜로디에 담아내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두번째 OST인 ‘효린-just stay’ 역시 드라마의 인기와 더불어 흥행을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는 오늘(7일) 밤 10시에 11-12회가 방송되며, OST Part.2 ‘효린-just stay’는 오늘 저녁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