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2년형 메가트럭·트라고 출시 기념 ‘화물차량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차, 2012년형 메가트럭·트라고 출시 기념 ‘화물차량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06.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2012년형 메가트럭·트라고 출시 기념 ‘화물차량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동력성능과 편의성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2년형 메가트럭과 트라고 출시를 기념해 11~14일 4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화물 휴게소에서 ‘화물차량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는 정비 전문가로 편성된 특별점검팀을 구성, ▲신탄진 상행선, ▲옥산 하행선, ▲입장 상행선, ▲칠곡 하행선 등 총 4곳의 고속도로 화물 휴게소를 직접 찾아가 차량점검 및 소모품 무상교환 등의 비포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서비스가 진행되는 화물 휴게소를 찾은 현대차 중대형트럭(소형상용차량 제외, 마이티 이상급) 고객에게 ▲냉각수, 엔진오일, 타이어 무상점검은 물론 ▲첨단 장비(엔진 스캐너)를 통한 세부점검 및 정비상담을 진행하며, ▲워셔액, 와이퍼 등 소모성 부품 무상 보충·교환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현장에 2012년형 메가트럭과 트라고 트랙터를 전시하고 고객상담 코너를 운영, 차량관리 및 운전요령 상담과 함께 구매상담을 병행할 예정이다.

금번 출시되는 메가트럭은 표준차량에 더욱 강력해진 ▲260마력의 G엔진을 탑재해 가속 및 등판성능을 향상시켰고 ▲항균기능의 운전석 통풍시트, ▲언덕길 발진 보조장치, ▲250리터 알루미늄 연료탱크(기존 200리터)를 적용해 장거리 운송고객을 위한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G엔진의 부품보증기간을 3년/10km로 연장하고, 중형트럭 최초로 플래티넘 서비스를 제공해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를 3회 무상교환 해주는 등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또한 올해 4월에 출시된 2012년형 트라고 트랙터는 ▲수동변속기 차량의 엔진을 500마력으로 증대하여(자동변속기 차량 520마력) 주행성능을 강화했으며 ▲각도조절식 베드룸 램프, ▲후방 감지 카메라 기능의 내비게이션, ▲타이어공기압 경보장치 등을 적용해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장거리 운행이 많은 화물차량의 안전사고 예방과 차량관리에도움을 주고자 이번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이와 함께 현대차가 새로이 선보이는 2012년형 중대형트럭의 상품성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