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명의 멘토들에게 전해듣는 삶에 대한 조언 '멘토왈'

16명의 멘토들에게 전해듣는 삶에 대한 조언 '멘토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7.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으로 이끌게 했던 원동력을 분석해 보석 같은 16가지의 키워드 제시

멘토가 들려주는 이야기 '멘토왈'이 출간됐다. 이 책을 통해 저자 김효용은 삶의 밑바닥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포기’란 단어를 외쳤던 사람들을 ‘다시 일어서게’ 하고 작은 성공을 더 큰 성공으로 이끌게 했던 원동력을 분석해 보석 같은 16가지의 키워드를 제시했다.

수많은 성공인들을 만났다는 저자는 세계적으로 이름난 성공 멘토들의 이야기를 단순히 소개하거나 ‘따라하라’고 강요하지 않고 자신이 처한 상황과 체험을 바탕으로 적절하게 걸러서 받아들이라고 전한다.

세계적인 동기부여 강사인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비행이야기로 ‘목표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주비행사 제리 리넨저가 말하는 우주정거장 화재사고의 기억을 통해 ‘지금 당장 실행하라’는 교훈을 던져 주었다. 대니얼 라마르의 ‘우리는 반복하지 않는다’란 메시지를 통해 성공에 이르기 위해서는 ‘배수진을 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세상을 향해 ‘No Arm, No Leg, No Limit!(팔도 없고, 다리도 없고, 한계도 없다)’라고 외친 설교자이자 동기부여 강사 닉부이치치의 삶을 통해 절망의 경계선에 서 있을수록 삶의 반전을 기대하라는 메시지를 전했으며 위대한 석학이었던 엘빈 토플러의 “21세기의 문맹이란 쓰지 못하고 읽지 못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배우지 못하고, 학습한 것을 잊지 못하며, 새로 배우지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메시지를 통해서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참된 학습의 정의를 일깨우준다.

이렇듯 인생에서 성공의 길을 걸었던 16명의 굵직한 멘토들의 이야기 '멘토왈'은 우리에게 삶의 조언을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