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스마트시티 서비스 및 창업 경진대회’ 8월 30일까지

‘2018 스마트시티 서비스 및 창업 경진대회’ 8월 30일까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7.2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 협력을 통한 사업의 동반상승 효과 창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협업으로 진행

‘2018 스마트시티 서비스 및 창업 경진대회’를 공동 개최하여 7월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시민, 지자체 공무원, 창업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스마트시티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가 함께하는 이번 공모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부처 협력을 통한 사업의 동반상승 효과 창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협업으로 진행중에 있다.

또한 국제적 연결망 확대를 위해 이번 행사부터는 ‘제2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WSCW)’와 연계하기로 했다.

공모부문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신규 아이디어’ 부문과 ‘스마트시티 서비스 우수사례’ 부문, ‘창업 아이디어’ 부문이며 ‘스마트시티 서비스 신규 아이디어’ 부문은 도시 정보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교통체증, 환경오염 등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스마트시티 서비스 우수사례’ 부문은 도시 정보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하여 방범, 교통 등 도시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인 국내 우수사례를 일반 시민, 지자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창업 아이디어’ 부문은 유망 청년의 창업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초기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이용권(바우처) 형태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며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