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니아’ 유노윤호-돈스파이크 10人, 운명의 첫 만남 X 공룡의 습격! 위기의 2단 폭격! 충격 엔딩!

‘두니아’ 유노윤호-돈스파이크 10人, 운명의 첫 만남 X 공룡의 습격! 위기의 2단 폭격! 충격 엔딩!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06.1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노윤호 팀, 무기 든 돈스파이크 팀 등장에 초긴장! ‘동지인가? 적인가?’
사진제공 : MBC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방송 화면 캡처
사진제공 : MBC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방송 화면 캡처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에서 첫 대면을 한 유노윤호 팀과 돈스파이크 팀이 공룡의 습격을 받는 충격 엔딩이 펼쳐졌다. 해변에서 서로의 존재를 발견한 두 팀은 각각 다른 모습을 보여줘 시선을 모았다. 특히 유노윤호 팀에서는 돈스파이크 팀을 공격할지, 반갑게 인사를 할지를 두고 정혜성과 샘 오취리가 ‘운명의 선택’ 2차전을 펼쳤고 시청자들은 정혜성을 선택했다.

‘두니아’ 워프 2일 만에 서로의 존재를 알게 된 이들은 반가움의 인사를 나눈 것도 잠시 갑작스러운 공룡의 등장에 혼비백산이 된 모습을 보여줘 앞으로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지난 17일 방송된 MBC 언리얼 버라이어티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기획 박정규 / 연출 박진경 이재석 권성민, 이하 ‘두니아’) 3회에서는 유노윤호 팀과 돈스파이크 팀이 운명의 첫 만남을 한 모습과 이들이 공룡의 습격을 받는 충격적인 모습이 공개됐다.
 
먼저 돈스파이크-구자성-한슬-오스틴 강-딘딘은 ‘두니아’에서 첫날밤을 준비했다. 돈스파이크와 구자성은 힘을 모아 나무와 나뭇잎으로 집을 짓고, 나머지 멤버들은 저녁 식량을 구하기 위해 나섰다.
 
특히 오스틴 강은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바다에 뛰어들었고, 물고기 대신 ‘코코넛 크랩’을 잡아와 멤버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의 ‘코코넛 크랩’ 요리는 대 실패로 돌아갔고 멤버들은 “셰프 맞아?”라는 반응을 보이며 크게 실망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장인 돈스파이크는 딘딘의 성가대 빵(단팥빵)의 행방을 물었고, 딘딘은 고민 끝에 ‘두니아’에서는 팀워크가 가장 중요하다며 자신의 빵으로 의리게임을 하자고 제안했다. 딘딘은 자신이 제일 마지막에 먹겠다며 눈을 감았고, 나머지 멤버들은 눈치를 보며 빵을 먹기 시작했다.
 
그러나 구자성이 돈스파이크와 알 수 없는 눈빛 교환을 나눈 후 갑자기 빵을 거의 다 먹어 치워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딘딘은 손톱만큼 남은 빵에 분노하며 빵을 다 먹은 범인을 찾기 시작했다. 반전의 주인공이 된 구자성은 끝까지 자신의 범행을 숨기며 멤버들 사이 묘한 긴장감이 다음날까지 이어졌다.
 
유노윤호 팀은 ‘두니아’에서 첫 번째 아침을 맞이했다. 유노윤호의 텀블러에 든 물을 가위바위보를 해서 순선대로 나눠 마시고 루다의 남은 빵을 나눠 먹은 이들은 새로운 정착지를 찾기 위해 생존 아이템 정리를 시작했다. 지난 밤 ‘운명의 선택’에서 정혜성의 선택을 받지 못한 샘 오취리는 기분이 상한 듯 그녀와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유노윤호는 샘 오취리와 함께 부서진 반려자전거 ‘호봉이’를 본격적으로 해체해 부품을 챙겼고 나머지 멤버들도 힘을 모아 필요한 아이템을 마련했다. 권현빈과 루다는 대결을 펼치듯 아이템 줍기에 나섰다. 이들은 마지막까지 아낌없이 희생한 ‘호봉이’를 모래에 묻고 일동 묵념의 시간을 갖는가 하면 금새 단체 인증샷을 찍으며 해맑게 웃는 모습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냈다.
 
‘두니아’의 이름 모를 해변에서 두 팀은 서로를 발견하고 긴장감에 휩싸였다. 정혜성은 ‘반갑게 손 흔들며 인사한다’는 의견을, 샘 오취리는 ‘용맹하게 달려들어 제압한다’는 의견을 내며 더욱 치열한 ‘운명의 선택’ 2차전이 시작됐다. 리더 유노윤호의 결정을 두고 시청자 실시간 문자투표가 진행됐고 이번에도 역시 정혜성의 의견이 선택됐다.
 
유노윤호 팀과 돈스파이크 팀은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통성명을 했다. 그 순간 정혜성과유노윤호는 돈스파이크 팀 뒤로 달려오는 거대한 공룡을 발견하며 현장은 아수라장을 방불케 만들었다. 유노윤호는 큰 소리로 “뛰어!”라며 외치고는 멤버들과 반대편을 향해 달리기 시작했다. 공룡의 존재를 전혀 몰랐던 돈스파이크 팀은 얼음처럼 굳어버렸다. 유노윤호의 외침에 정신을 차리고 미친듯이 도망치기 시작했다.
 
아직 서로가 동지인지 적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공룡의 습격이라는 충격적인 위기에 빠진 10명의 주인공들이 과연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 나갈지 궁금증을 더하는 가운데, 앞으로 함께 하게 된 이들이 각자의 생존을 위해 어떤 관계를 만들어갈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두니아’의 전개에 대한 시청자들의 다양한 추측들이 쏟아지고 있다.
 
방송 후 네이버TV를 공개된 샘 오취리의 선택되지 않는 길 영상에서는 유노윤호와 샘 오취리가 돈스파이크 팀을 향해 상남자의 포스를 뿜어내며 거침없이 달려가다 꽈당 넘어지는 반전 모습이 담겨 있어 네티즌들을 폭소케 만들었다.
 
‘두니아’를 본 네티즌은 “오스틴 강 대박! 코코넛 크랩을 잡을 줄이야ㅋㅋㅋ!”, “딘딘 진짜 짜 화날듯, 구자성이 그럴 줄 몰랐다”, “마지막 엔딩 완전 쫄깃함!”, “10명이 어떻게 생존할지 전혀 상상이 안 간다!”, “정혜성-샘 오취리 또 붙었어! 샘 오취리 좀 뽑아주세요”, “호봉이는 좋은 자전거였습니다…”, “다음주 두 팀 사이 긴장감 터지겠다! 완전 기대 중!”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두니아’는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떨어진 10인의 출연자들이 만들어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는다. 기존의 관찰, 리얼 버라이어티의 흐름을 거꾸로 뒤집은 ‘언리얼 버라이어티(Unreal variety)’로, 유노윤호-정혜성-루다-권현빈-샘 오취리-돈스파이크-구자성-한슬-오스틴 강-딘딘이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