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우, 오늘(8일) 신곡 ‘천천히’ 발표..싱어송라이터로의 성장

유승우, 오늘(8일) 신곡 ‘천천히’ 발표..싱어송라이터로의 성장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06.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우, 오늘(8일) 자작곡 ‘천천히’ 발표..포근한 힐링 선사

싱어송라이터 유승우가 신곡 ‘천천히’로 자신만의 음악적 감성을 전한다.

유승우는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천천히’를 발표한다. 지난해 11월 발표했던 네 번째 미니앨범 ‘로맨스(ROMANCE)’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신곡 ‘천천히’는 어쿠스틱 반주 위에 유승우의 담백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펼쳐져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좋아하는 연인을 생각하며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드러낸 가사가 달콤하면서도 여운 짙은 감성을 전달한다. ‘천천히’는 유승우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두 맡아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발휘했으며, 진성과 가성을 오고 가는 유승우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듣기 편안한 힐링곡을 완성시켰다.
 
유승우는 이 곡에 대해 “막연하게 외로울 때, 가슴 한켠이 휑할 때, 그럴 때 여태껏 오고 갔던 사람들을 떠올리며 그리워하기도, 웃기도 하다 이제와 뜬구름 잡듯 적어 봤다”며 “좋았던 것, 오래도록 간직되고 아팠던 것... 천천히 무뎌지길”이라며 곡의 담긴 메시지를 전했다.
 
일러스트레이터 이슬아 작가의 수채화 작업으로 따뜻한 감성을 더한 앨범 아트워크는 노래의 분위기를 대변한다. 아트워크는 도심 속 공원에서 저녁놀이 지는 풍경을 바라보는 듯한 남녀의 뒷모습이 신비감과 설렘을 더한다. 아트워크와 곡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포근한 감성을 배가시킨다.
유승우는 매번 자신의 자작곡으로 자신의 진가를 증명했던 싱어송라이터다. 지난해 발표한 네 번째 미니앨범 ‘로맨스’에서 타이틀곡 ‘더’를 제외한 모든 수록곡을 작사, 작곡하며 자신의 음악 세계를 펼쳤다.
 
특히 드라마 OST, 컬래버레이션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재능을 드러내고 있다. 유승우는 tvN ‘또 오해영’의 주인공 서현진과의 듀엣곡 '사랑이 뭔데',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OST이자 소유와의 듀엣곡 '잠은 다 잤나봐요' 등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B1A4 산들과 '오빠', 윤하와 '티가 나'를 발표하며 음원 강자의 자리를 지켰다.
 
유승우는 최근 ‘뷰티풀민트라이프 2018’에서 비가 오는 날씨에 진행된 야외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비를 뚫는 라이브’로 관객들을 매료시켜 화제를 높였다. 또한, 지난 2일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무대’에도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유승우는 오늘(8일) 오후 6시 신곡 ‘천천히’를 공개하고 음악적 활동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