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이 오는 19일과 20일 열려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이 오는 19일과 20일 열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5.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하여 개발된 제주형 음식메뉴 6가지 공개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이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제주시 탐라문화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 행사를 통해 제주산 식재료를 활용하여 개발된 제주형 음식메뉴 6가지가 일반 주민과 관광객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발을 통해 선보일 제주형 공공레시피 메뉴는 팔삭 커리산도, 몰몰 함박스테이크, 벌크업 머핀, 찰보리 콩도넛, 에그콜리 구름 샌드위치, 메리 명란 마요 주먹밥 총 6가지다. 팔삭과 말고기, 보릿가루, 메추리알 등 제주 특산물 중에서도 요리 재료로서 그 가치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품목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메뉴와 레시피 개발에 집중해 완성한 결과물이다.

총 6대의 푸드트럭이 참여해 1대당 하루에 100명씩, 이틀 동안 총 1200명에게 무료시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주 푸드포트 페스티발에서는 팔삭레몬청 만들기와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축제가 펼쳐지는 동안 어쿠스틱,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자들이 릴레이로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총 35여 팀의 셀러가 참여하는 플리마켓에서는 수제 초콜릿과 핸드드립 커피, 액세서리와 의류 등 플리마켓 인기 품목뿐 아니라 우도땅콩과 로즈마일 오일, 말린 농산물 등 제주의 색깔이 담긴 품목들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