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들의 식생활에 대한 인식조사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진행

젊은 세대들의 식생활에 대한 인식조사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5.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 음식'의 대명사로는 ‘치킨(56.0%)’이 1위로

젊은 세대들의 식생활에 대한 인식조사가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조사된 '19~34세 식생활 및 식문화 연구 보고서'에서는 밀레니얼 세대의 다양한 식문화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배달 음식'의 대명사로는 ‘치킨(56.0%)’이 1위로, 이어 ‘짜장면(19.4%)’, ‘피자(7.9%)’ 순으로 꼽혔다. 서비스 중 ‘배달의 민족’이 가장 많이 언급되었다.

최근 6개월 이내 배달 음식을 먹었다고 답한 사람들은 93.85%였으며 이들 중 44.3%가 주 1회 이상 배달음식을 먹는다고 답했다.

또한 배달음식을 주로 먹는 시간때는 저녁 6~9시 사이가 55.8%로 가장 많았으며 ‘저녁 9~12시(28.8%)’로 야식도 많이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음식을 먹는 요일은 ‘토요일(68.4%)’, ‘금요일(56.6%)’, ‘일요일(42.3%)’ 순으로 주말에 집중되어 있었다.

'배달음식은 청결 수준을 눈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찜찜하다(36.8%)'가 배달음식에 가장 불편하게 생각하는 점으로 꼽았으며 ‘가격이 비싸다(27.0%)’, ‘인공조미료를 많이 사용할 것 같다(19.4%)’가 이어 조사됐다.

최근 배달음식을 먹지 않은 비경험자의 경우 ‘가격이 비싸다(35.7%)’는 인식이 가장 높게 나타나, 배달음식의 주요 진입 장벽은 ‘합리적이지 않은 가격’인 것으로 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