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위아영, 첫 EP 발매…타이틀 곡 ‘알아’ 호평!!

밴드 위아영, 첫 EP 발매…타이틀 곡 ‘알아’ 호평!!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04.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엠와이뮤직
사진제공 : 엠와이뮤직

밴드 위아영(WeAreYoung)의 첫 EP가 지난 15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해 2월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로 데뷔한 위아영은 작년 한해 동안 ‘사실은’, ‘99%’, ‘처음 널 보고’, ‘고마워’ 까지 5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MF), 스마일 러브 위크엔드, 어반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또한, 신한카드 루키 ‘대상’, 마틴콘테스트 ‘은상’을 수상하며 대중성 뿐만 아니라 실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아티스트로 인정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EP ‘Re;’는 누구나 사랑과 이별을 반복하며 살아간다는 의미로 그 안의 감정들을 5곡의 이야기로 풀어냈다. 타이틀 곡 ‘알아’는 그 사람에게 더 이상 쓸모가 없어졌다는 걸 알았을 때의 감정들을, 스물하나 스물둘은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준 이에게 고마운 감정을 담아냈다. 그래 그러자, 고마워,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는 새롭게 재 편곡하여 지난해 발표된 싱글 앨범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선보였다.

특히, 이번 앨범은 정준일의 플라스틱, 세이예스 등의 편곡자로 참여했던 베이스 연주자 겸 싱어송라이터 이정훈이 프로듀서 및 편곡으로 참여하여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밴드 위아영의 EP앨범 ‘Re;’는 첫 정식 앨범 발매임에도 불구하고 인터파크 인디락 부문 1위, 주간 종합판매 26위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