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블루스 디바 ‘강허달림’, 2집 발매 기념 여름 콘서트 [넌 나의 바다]

감성 블루스 디바 ‘강허달림’, 2집 발매 기념 여름 콘서트 [넌 나의 바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2.05.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 블루스 디바 ‘강허달림’, 2집 발매 기념 여름 콘서트 [넌 나의 바다]

잔잔한 감성으로 이야기하듯 노래를 들려주는 블루스 보컬리스트 ‘강허달림’의 콘서트가 오는 6월 1일 금요일에 열린다. 올해 초 발매한 2번째 정규앨범 [넌 나의 바다]의 발매를 기념하는 자리다.

‘강허달림’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평단과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주옥같은 노래들을 소울풀하고 블루지한 그녀만의 독특한 보컬로 들려줄 예정이다. 음악평론가 송명하씨는 ‘강허달림은 우리가 어떻게 마음 속 깊은 곳까지 밀쳐두었던 아픔들인데, 그저 덤덤한 목소리로 노래 부르며 아무렇지도 않게 끄집어내는 기술이 있다’며 ‘한결 여유로운 그녀의 음악세계는 그러한 슬픔과 아픔을 그녀 자신만의 색깔과 리듬으로 승화시켜 외롭고 슬픈 사람들을 꼭 안아 줄 수 있는 콘서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즈아카데미를 수료한 뒤 페미니스트 밴드 ‘마고’의 보컬로 본격적으로 음악과의 연을 맺은 ‘강허달림’은 블루스 밴드 ‘풀 문’과 한국 블루스를 대표하는 밴드 ‘신촌 블루스’의 리드싱어를 거쳐 솔로로 독립한 매력적인 블루스 보컬리스트다. 2집 앨범에서도 작사 2곡을 제외한 나머지 곡들을 모두 작사, 작곡, 편곡해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을 만들어내며 1집에 이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인 보기 드문 실력파다.

강허달림은 ‘우리는 숱한 상처와 사연이 있는 인생의 바다에서 살지만 그 치유 역시 바다와 같은 인생에 대한 공감이고 곁에 있는 사람들이 될 것’이라며 ‘이번 콘서트 [‘넌 나의 바다]를 통해 우리들이 겼는 사연과 상처들이 조금이라도 위로받을 수 있도록 관객과 공감하고 소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콘서트에는 재즈 1세대 트럼펫 연주가 ‘최선배’ 들이 게스트로 나와 그녀와함께 노래하고, 음악을 만들며 느꼈던 이야기들을 들려줄 계획이다. 콘서트는 6월 1일 금요일 오후 8시. 마포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인터파크(www.interpark.com)와 홈페이지(www.runmusic.co.kr)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