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준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4.10MHz’ 발매
영준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4.10MHz’ 발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04.1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서범, 노이즈, 룰라, 양수경, 박정운까지… 1988년부터 1997년까지의 다채로운 곡 수록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이 오늘(10일) 낮 12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4.10MHz’를 발표했다.

영준의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4.10MHz’에는 타이틀곡 홍서범의 ‘나는 당신께 사랑을 원하지 않았어요’와 함께 룰라의 ‘연인’, 노이즈의 ‘내가 널 닮아갈 때’, 양수경의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 박정운의 ‘목동에서’ 등 1988년부터 1997년까지 발표된 댄스곡과 발라드 곡이 담겼다.
 
앨범의 전체 색은 웨스트코스트 재즈를 연상시키는 잔잔한 흥겨움으로 칠해졌다. 발라드, 댄스 등 각기 다른 가요 원곡을 재즈 성향의 반주로 편곡했고, 영준의 보컬도 반주에 맞춰 편안하게 노래했다. 재즈와 팝이 적절히 배합되어 편안하게 다가설 수 있으면서도 리메이크곡의 새로운 멋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이번 리메이크 앨범 타이틀곡 ‘나는 당신께 사랑을 원하지 않았어요’는 원곡의 멜로디를 크게 해치지 않은 상태에서 영준 특유의 중저음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곡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나얼이 앨범 재킷 디자인을 맡았다. 나얼은 정규 2집 ‘Sound Doctrine(사운드 닥트린)’ 앨범의 코러스로 참여해준 영준을 위해 선뜻 앨범 재킷의 디자인을 맡으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한편, 영준은 오는 15일 방송되는 JTBC '슈가맨2' 출연 소식과 함께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로서의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오는 5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대전, 대구, 수원, 광주, 부산까지 전 멤버가 함께하는 전국투어 콘서트 "SOUL WALK(소울 워크)" 공연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