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전후를 이야기한다...'4차 산업혁명 그 이후 미래의 지배자들' 출간

4차 산업혁명 전후를 이야기한다...'4차 산업혁명 그 이후 미래의 지배자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3.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경제는 어떻게 흘러가는가

현재 4차 산업혁명의 중요 키워드는 무엇이며 앞으로는 어떤 변화가 올 것인지를 예측한 책 '4차 산업혁명 그 이후 미래의 지배자들'이 출간됐다.

산업현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변화를 지속해 오고 있다. 인간의 일자리는 기계가, 금융권 또한 가상화폐 투자로 부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

우리는 과연 이러한 변화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을 여성 벤처 투자자 에일린 리는 '유니콘 기업'이라고 명명했다.

이러한 유니콘 기업은 새로운 변화에 더욱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해오고 있으며 그 예로는 전자제품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샤오미, 차량 공유 서비스 우버, 숙박 공유 기업 에어비앤비와 같은 곳이 있다. 이런 기업들은 '포춘' 500대 기업이 20년에 걸쳐 창충한 기업 가치 1조원을 단 4.4년만에 만들어 낸 놀라운 성과를 보여준다.

이 기업들의 핵심기술과 키워드는 무엇일까?

'4차 산업혁명 그 이후 미래의 지배자들'는 이러한 질문에 인공지능의 100년 미래를 연구하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 AI100 연구진이 펴낸 ‘인공지능과 2030년의 삶’ 보고서를 비롯해 세계은행, OECD, 세계경제포럼, IMF, 영국 옥스퍼드 대학 등 세계의 주요 싱크탱크의 연구 결과를 집대성, 4차혁명 안에서의 진행중인 다른 변화들에 집중한다.

제1장은 세상을 변화 시킨 4번의 혁신을 설명하며 제2장은 경계가 허물어 지고 융합하고 있는 초산업을, 제3장은 새롭게 시장을 지배할 뉴 챔피언에 대해 기술한다.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이 될 이 책은 경제의 변화를 읽고 예측해볼수 있는 기회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