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THE K9’ 내장 렌더링 이미지 , 주요 실내 편의 사양을 최초 공개

기아차, ‘THE K9’ 내장 렌더링 이미지 , 주요 실내 편의 사양을 최초 공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8.03.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15일(수) 기아자동차(주)는 플래그십 세단 THE K9의 내장 렌더링 이미지와 주요 실내 편의 사양을 최초 공개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이번 THE K9의 내장은 차량 실내공간과 외부 풍경이 조화를 이루는 감성 공간을 구현, ‘Confident Richness: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내장디자인은 실내 공간의 각 부분들의 연결감을 강화, 앞좌석 운전자와 탑승자를 모두 포근히 감싸고 있는 듯한 안정감을 선사, 대형 럭셔리 세단에 어울리는 품격을 지녔다는 평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실내 레이아웃은 수평으로 간결하게 전개, 센터페시아부터 도어트림까지 반듯하게 이어지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유럽산 명품 천연가죽 소재가 리얼 스티치로 박음질 된 시트부로 고급감을 한층 강화, THE K9만의 고급스러움을 완성했다.

한편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헤드업 디스플레이, 주행 보조, 스마트 자세 제어 등 다양한 차량 연동 설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운전자의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THE K9은 시동이 꺼져있는 상태나 길 안내를 받는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 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 인식’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과 검색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에 관계자는 "THE K9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새로운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