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7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개최

현대차, ‘제7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개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8.03.13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주)가 '제7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그간 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보인 중, 고등학생들을 오는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미래의 자동차 전문가를 꿈꾸는 꿈나무들인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자동차개발의 이해와 공학적인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롤 마련하고자 하며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모형 자동차를 이용하여 현대차가 직접 제작한 전용 트랙을 달릴 수 있는 좋은 경험도 마련되어 많은 학생들로 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한국잡월드가 후원하며 청소년 대상 과학경진대회로 대표되고 있다.

작년에도 이 대회는 전국 6천여명의 중, 고등학생이 전국 1483개의 학교에서 참가하며 서로의 꿈을 경쟁하고 응원하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했다. 

대한민국 중,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이번대회는 기존의 서류 심사 방식을 개선하여 학교별 자체적인 선발대회를 통해서도 심사가 가능하며 다른 학교 학생이더라고 한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하여 기회의 장을 더 열었다.

이에 현대차는 본선 대회에 진출할 중,고등부 각각 60개 팀을 선정해 5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결선 대회 진출팀을 가리는 본선 대회는 6월 16일부터 17일 이틀간 열리며 대회에 관련한 사전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우승팀은 교육부 장관상과 해외 자동차 산업관련 탐방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