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돌’ 혼자서도 척척! 멋진 시안이의 신통방통 학교적응기

‘슈돌’ 혼자서도 척척! 멋진 시안이의 신통방통 학교적응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8.03.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돌’ 아무말 대잔치면 어때? 씩씩하고 멋진 시안이
사진제공 :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사진제공 :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캡처

‘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안이가 열심히 적응했다.

3월 11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216회는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라는 부제처럼, 새로운 것을 접한 아이들의 적응기가 펼쳐졌다. 낯선 환경에서도 열심히 자신만의 방법으로 부딪히며 성장하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을 향한 아빠들의 사랑이 일요일 저녁 안방극장을 웃음과 감동으로 물들였다.
 
이날 설수대 삼남매는 태국 학교 체험에 나섰다. 방학 동안 제아가 테니스 훈련을 위해 태국을 찾은 가운데 오남매 역시 여러 나라 아이들이 함께 하는 학교를 체험해보기로 한 것. 말도 통하지 않았고 첫 날부터 지각 위기에 처했지만, 아이들은 열심히 적응해 나갔다. 그 중에서도 오남매 막내 시안이는 누나들 없이, 혼자 멋지게 세계 각국 친구들과 어울렸다.
 
지각을 피한 오남매는 본격적인 첫날 학교수업을 시작했다. 시안이 역시 누나들과 떨어져 또래 친구들과 수업을 들었다. 자신감 있게 자기소개 하며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비록 아무말 대잔치였지만 시안이는 자신만의 언어로 선생님, 친구들과 의사소통하기도 했다.
 
태국 학교는 무엇이든 스스로 해야 했다. 이에 시안이는 스스로 간식을 준비해야 했다. 이때 한 친구가 시안이의 빵을 가져가버렸다. 시안이는 말과 손짓으로 열심히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결국 눈물을 쏟아내긴 했지만, 위축되지 않고 적응하는 시안이의 모습은 뿌듯함을 선사했다. 결국 시안이는 친구 사귀기에 성공했고, 태국 학교 적응에도 성공했다.
 
서언, 서준이는 효자둥이로 거듭났다. 봄맞이 대청소를 하던 중, 아빠를 위해 설거지에 도전한 것. 좌충우돌 아빠를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지만, 아빠를 위하는 쌍둥이의 따뜻한 마음은 감동을 선사했다. 사랑둥이 승재는 추억 할머니와 재회했다. 오랜만에 강원도를 찾은 것. 다리가 불편하신 할머니를 위해 바다 소리가 들리는 소라껍데기를 선물한 승재가 사랑스럽고 귀여웠다. 또 시골길 심부름에도 성공, 씩씩하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샘 아빠는 윌리엄과 함께 벤틀리의 셀프 100일상을 준비했다. 리에, 에바, 크리스티나 ‘미수다’ 이모들과 만난 윌리엄-벤틀리 윌벤져스 형제는 세젤귀 매력을 발산해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었다. 이날 리에는 벤틀리를 위해 직접 사용했던 셀프 100일상을 선물했다. 리에 이모의 선물로 샘 아빠, 유미 엄마, 윌벤져스 형제는 벤틀리의 100일을 축하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낯선 환경과 마주하는 것은 어른들에게도 쉽지 않은 일이다. 아이들도 마찬가지. ‘슈돌’ 아이들은 열심히, 자신감 있게 새 환경에 부딪혔고 직접 경험했다. 그리고 그만큼 많이 배우고 성장했다. 뿌듯하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성장이 가득 담겨 있기에 매주 일요일 ‘슈돌’이 기다려진다. 한편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