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2 부산모터쇼에서 고객 중심의 미래 비전 제시

쉐보레, 2012 부산모터쇼에서 고객 중심의 미래 비전 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05.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2012 부산모터쇼에서 고객 중심의 미래 비전 제시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24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6월 3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12 부산모터쇼에 총 2001㎡ 규모의 쉐보레 전시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신차와 콘셉트카를 포함, 총 19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쉐보레는 글로벌 히트작 크루즈의 새 모델, ‘2013 더 퍼펙트 크루즈’ 및 젊은 고객과 소통하며 탄생한 ‘유스(Youth)’ 콘셉트카 2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브랜드 국내 출범 두 번째 해를 맞아 친환경 성장전략 ‘에코로직(Ecologic)’과 혁신적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MyLink)’를 공개했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2011년은 한국지엠의 출범과 쉐보레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는 늘 고객을 향하고 있으며 우리의 고객과 고객들이 살고 있는 환경이 원하는 신제품과 첨단기술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샤 사장은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와 에코로직은 현재 및 미래의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하는 쉐보레의 비전을 대표하며, 2013 더 퍼펙트 크루즈와 쉐보레 마이링크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강력한 메시지”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도약을 위한 케어(Care) 전략

쉐보레 브랜드가 단기간에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던 데에는 혁신적인 고객 만족 프로그램인 ‘쉐비 케어(Chevy Care) 3-5-7’의 역할이 컸다. 한국지엠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배려한다는 의미의 ‘케어(Care)’를 기반으로 한 장기 성장전략을 공개했다.

쉐보레 고객 케어 ? 고객이 만들어가는 미래 자동차

이번 부산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는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세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차량을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주도 제품 개발 전략을 상징한다.

두 가지의 쉐보레 유스 콘셉트카 ‘코드(Code) 130R’과 ‘트루(Tru) 140S’는 세단의 기능성을 갖춘 스포츠 쿠페(Coupe) 스타일에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로 대표되는 첨단 IT기술, 친환경, 고연비 등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가치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콘셉트카 코드 130R은 메탈릭 레드 바디 컬러와 무광 골드색상 휠을 적용해 고성능 쉐보레 스타일을 구현한 4인승 후륜구동 쿠페 모델로 다부지고 공격적인 전면부와 쉐보레 특유의 과감한 펜더라인, 직선으로 뻗은 측면 디자인을 주제로 한다.

코드 130R의 구동 시스템은 터보 엔진과 더불어 정차 시에는 엔진을 정지하고 제동 및 감속 시 사라지는 운동 에너지를 저장해 연비를 개선하는 이어시스트(eAssist)를 함께 적용해 우수한 연비를 유지하면서도 터보 엔진의 탁월한 가속 성능을 구현했다.

트루 140S는 3도어 해치백 스타일의 4인승 전륜구동 스포츠 쿠페로 매력적인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을 주제로 탄생했다.

무광 화이트 바디컬러와 퍼포먼스 크롬 휠을 적용한 트루 140S는 ‘자신감 넘치고 이국적이며, 고급스럽고 빠른’ 느낌을 모티프로 디자인됐으며, 글로벌 쉐보레 준중형차 크루즈와 전기차 볼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트루 140S는 직분사 엔진 기술 및 엔진 스톱-스타트 기능 등의 첨단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적용하면서 내연 기관 기술과 전기차 기술의 조화를 제시한다.

쉐보레 환경 케어 ? 환경을 생각하는 장기적 비전

한국지엠은 환경보호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친환경 성장전략인 에코로직을 도입, 연료절감 기술 개발, 높은 수준의 자원재활용, 매립폐기물이 없는 친환경 생산시설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수행한다.

첫째, 연료절감을 위한 기술 개발은 연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통해 실현하고 있다. 특히, 크루즈와 올란도 등 디젤 모델이 보편적이지 않은 차급에 연비가 뛰어난 친환경 디젤 엔진을 적용해왔으며, 국내 최초로 준대형 세단에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알페온 이어시스트를 출시한 바 있다.

앞으로도 한국지엠은 디젤 엔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가는 한편, 주요 신차에 고연비 친환경 엔진과 첨단 기술을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둘째, 한국지엠은 전 차종에 걸쳐 제품 수명이 다했을 때 차량 전체의 85%가 재활용 가능하고, 에너지 재활용 수준이 95%에 이를 수 있도록 차량 설계 단계에서부터 환경친화적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한국지엠의 친환경 공장운영 시스템은 차량의 전 생산공정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거나 소각시설을 이용해 재생 에너지로 전환함으로써 공장에서 배출되는 모든 폐기물을 재순환하고 있다.

한국지엠의 국내 공장은 모두 ISO 14001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시설이며 부평과 군산공장은 환경부가 선정한 녹색 기업(Green Company)으로 지정된 바 있다. 한국지엠은 친환경 공장 운영시스템을 발전시켜 환경보호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쉐보레 기술 혁신 케어 ?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한국지엠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환경과 함께 성장하는 장기 성장전략과 더불어 혁신적인 제품과 신기술을 통해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성장을 견고히 할 방침이다.

이번 부산모터쇼에 최초로 공개되는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안개등을 적용해 한층 더 세련되고 정제된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를 채택했다.

쉐보레의 글로벌 경차, 소형차급에 확대 적용될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7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이다.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게 디자인된 마이링크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USB에 저장된 음악, 동영상 및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쉐보레 마이링크의 첨단 IT 시스템은 차량 내에서의 휴대폰 활용 범위를 대폭 확장했다. 휴대폰 연결 단자 및 블루투스를 통해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에 바로 연결 할 수 있으며,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7인치 화면을 통해 확인 후 원-터치로 손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또한, 차량 내 7인치 스크린에 직접 구현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쉐보레 마이링크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될 예정이다.

호샤 사장은 “7인치 터치스크린 화면에 스마트폰 확장성을 겸비한 쉐보레 마이링크를 경차, 소형차, 준중형차에 적용하는 것은 고객가치를 반영한 결정이며, 합리적인 가격대에 동급 최고 수준의 스마트한 편의사양을 제공하는 쉐보레만의 특별한 고객 케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고객과 함께하는 모터쇼

한국지엠은 25일 정오부터 일반 공개를 시작하는 부산모터쇼 현장에서 모터쇼 폐막일인 6월 3일까지 “LOVE. LIFE. in Chevy Square”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고객 참여 이벤트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

‘쉐보레 카라인 브랜드데이’ 이벤트는 인터넷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고객들을 초청해 셔플 댄스, 미디어 쇼, 차량 런웨이쇼를 하루 3회 진행하며, 뽀로로 쉐보레 가상 현실 스튜디오를 마련해 쉐보레 차량과 뽀로로 캐릭터가 참가 고객의 동작에 따라 반응하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8일에는 롯데 자이언츠 프로야구단 사인회, 6월 2일과 3일에는 쉐보레 레이싱팀 사인회 등 스포츠 마케팅과 연계된 특별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된다. 모터쇼 현장에 설치된 라이브 스크린이나 개인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쉐보레코리아 페이스북에 올리는 ‘쉐보레 인증샷을 올려라’ 이벤트, 부산모터쇼를 위해 특별 제작된 스파크 데칼(Decal) 디자인 8개 중 최고의 디자인에 투표하는 ‘베스트 스파크 데칼을 찾아라’ 이벤트, 부산모터쇼 쉐보레 전시 차량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차량에 투표하는 ‘쉐보레 최고의 차’ 이벤트 등이 24일부터 쉐보레 공식 모터쇼 이벤트 사이트(http://bimos.chevrolet.co.kr/web)에서 진행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24일 열리는 쉐보레 프레스 컨퍼런스와 모터쇼 기간 동안 진행되는 상설 특별 행사인 ‘쉐보레 카라인 브랜드데이’ 이벤트를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며 부산모터쇼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

프레스 컨퍼런스 생중계는 전용 웹사이트(http://social.chevrolet.co.kr)와 한국지엠 기업 블로그(http://blog.gm-korea.co.kr), 페이스북, 트위터(@chevroletkorea)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특히, 프레스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동안 웹챗을 통해 참여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할 계획이다. 웹챗은 전용 웹사이트(http://social.chevrolet.co.kr)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22일부터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한국지엠 부산모터쇼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