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오버 보컬리스트 김정, ‘평화아리랑’ 공개

크로스오버 보컬리스트 김정, ‘평화아리랑’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2.20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스오버 보컬리스트 김정이 KBS 아침마당을 통해 신곡 ‘평화아리랑’을 공개했다.

20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는 가수 김정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김정은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악대학원을 졸업하고 2017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연예대상 특별공로을 수상한 보컬리스트이다. 김정은 현재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퓨전곡 ‘평화아리랑’은 한민족의 정서가 깃든 민요 아리랑 가락에 평화의 염원을 담아 전세계가 함께하는 노래이다.

작곡은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이는 이문세의 ‘사랑 그렇게 보내네’의 작곡가 조영화가 하였고 작사에는 손준호의 ‘아빠야’를 작사한 작사가 한소희가 참여하였다. 또한 피아노 배기필, 드럼 조훈행, 베이스 문수완, 기타 이성렬, 코러스 노영채, 장보희 등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이 곡의 클라이막스인 마지막 후렴 파트에 굿거리 장단을 직접 구음하여 아름다운 평화의 메시지를 표현하였다.

국악기 연주에는 가야금 이현지, 해금 김희진, 장구와 북 그리고 꽹과리는 정하나가 참여하였으며, 믹싱에는 송경조, 마스터링 이태준의 참여로 음악의 퀄리티를 한층 끌어올렸다.

엠브이엠 컴퍼니는 ‘평화아리랑’ 정식 음원이 21일 낮 12시 모든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