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미디어 활용 전문가 과정’ 3기 모집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미디어 활용 전문가 과정’ 3기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2.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이 미디어의 올바른 이해와 유용한 활용을 강조하는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부각되는 현실에 주목하고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인 ‘미디어 활용 전문가 과정’ 3기를 23일(금)까지 모집한다.

미디어 활용 전문가는 디지털 환경과 멀티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디어를 유용하게 활용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말한다.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미디어 활용 전문가 과정은 유아에서부터 초·중·고에 이르는 일선 교육 현장과 지역, 여성, 청소년, 장애인, 노인, 다문화 공동체 등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신문, 방송 영상, 인터넷, 스마트미디어 등 여러 미디어를 올바르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도울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과정은 한국미디어교육학회 및 청소년폭력예방재단, 한국NIE협회, 휴독서치료연구소 등 기존의 미디어 교육 전문기관들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미디어 교육의 새로운 협업의 교육 모델을 제공한다. 과정을 이수한 원생들에게는 수료증 외에 미디어 활용 전문가, 미디어 중독 예방 교육사, NIE 지도사 등 협력기관이 관리하는 자격증을 취득할 기회도 부여한다. 미디어에 대한 최신의 전문 지식과 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