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안양시∙용인시와 글로벌 하드웨어 스타트업 육성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안양시∙용인시와 글로벌 하드웨어 스타트업 육성한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2.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준비 지원 프로그램, Biz Factory 운영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 이경준 센터장)는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이하 안양진흥원, 원장 박병선),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용인진흥원, 원장 박재신)과 손잡고 하드웨어 기반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18년 “Biz Factory”를 공동 운영한다.

경기혁신센터 이경준 센터장은 “제조 스타트업은 소프트웨어 분야의 스타트업에 비해 기술적인 난관이 존재하여 성장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특히 양산 준비 전 많은 시행착오를 하는데, 이 부분을 경기혁신센터가 지역 창업 허브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주도적으로 해결하고 다른 지역 기관과 함께 지원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Biz Factory는 제조 기반 스타트업의 제품화 수준을 고려하여 시제품 개선·개발, 글로벌 양산 네트워크 발굴, 현업에 종사하는 양산 기술자의 멘토링등, 실제 양산을 목표로 하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작년 참여팀의 약 70%가 양산화 진입에 성공 하였고 매출 33억원, 투자 22억 유치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바 있다. 올해 또한 안양진흥원, 용인진흥원과 함께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겪는 기술적 시행착오와 기능 구현의 애로사항을 줄여 빠른 시간 내 양산화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Biz Factory는 크게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먼저 시제품 제작 부문에 있어 국내 유수의 전문 하드웨어 제작 기업을 선정하여 양산용 제품의 디자인 및 기능 개선, 품질검사, 지그(JIG)제작, 제품인증, 포장 및 패키지 제작 지원 등 양산 준비에 필요한 분야를 폭넓게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중국 및 베트남 등 글로벌 양산 네트워크 발굴을 함께 지원하고 양산 전문가의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사업 전반에 지원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1월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총 11팀을 모집하여 4개월간 집중 양산준비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경기혁신센터 및 안양진흥원, 용인진흥원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은 후, 각 관할 지역에 맞춰 해당 담당자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스폰서링크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90%환급보험 [클릭] http://insu.inr.kr/
태아/어린이보험 가입-뱃속부터 평생 지켜주는 태아보험 한 눈에 비교~[클릭]http://ins.kr/insu/?num=3764 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 자동차보험 즉시비교견적! http://www.okinsu.kr/
암보험 비교 가입센터-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http://www.rentcar8888.co.kr/https://igreenart.blog.me/https://blog.naver.com/cybergit/https://blog.naver.com/hitnine/https://blog.naver.com/cucu2046/http://www.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net/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인기기사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