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것질 하나도 품격있게, 간식에도 ‘소확행’이 대세

군것질 하나도 품격있게, 간식에도 ‘소확행’이 대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8.01.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꽉채우는 소시지로 인기 몰이… ‘김구라 핫도그’ 핫도구라
리얼 벨기에 초콜릿이 주는 깊고 진한 풍미… 커피빈 ‘퐁당 쇼콜라’
전세계 유일한 프리미엄 배스킨라빈스를 만나다… ‘배스킨라빈스 브라운’

큰 행운보다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이 2018년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많은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가장 빠르게 소확행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 것은 간식, 디저트 부문으로, 다양한 차별화 포인트를 가진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간편식 분야에서는 최근 ‘김구라 핫도그’로 화제를 모은 ‘핫도구라’가 ‘소확행’ 간편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핫도구라’는 국내 No.1 브랜드 돼지고기 선진포크를 100% 사용한 프리미엄 소시지로 육즙을 그대로 살렸으며, 소시지 크기 역시 전체 제품의 약 60%에 달할 정도로 크다. 또한 고구마를 첨가한 빵으로 달콤한 풍미를 살려 ‘단짠단짠’ 조합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핫도구라’는 제품 모델인 김구라를 비롯한 많은 연예인들의 SNS 인증샷을 계기로, SNS를 통한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네티즌들은 ‘요즘 뜨고 있는 김구라 핫도그, 상상 이상으로 만족한다’, ‘TV보다 구매했는데 가성비를 기대했다가 맛에 반했다’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GS홈쇼핑에서는 이번 1월 30일 오후 6시 40분부터 ‘핫도구라’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저트 분야에서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 소확행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커피빈에서는 이번 겨울 기존 제품인 ‘웜초코’를 리뉴얼한 ‘커피빈 퐁당 쇼콜라’를 출시했다. ‘퐁당 쇼콜라(fondant chocolat)’는 프랑스어로 ‘녹는 초콜릿’이라는 뜻으로, 부드러운 케이크를 가르면 속의 따뜻하고 진한 초콜릿이 흘러나오는 제품이다. 특히 벨기에산 다크 초콜릿으로 진한 향과 풍미가 느껴져 일상 속 프리미엄 디저트로 각광받고 있다.

이 밖에도 SPC그룹의 경우 컨셉과 디자인을 차별화한 ‘소확행 공간’으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전세계 매장 중 유일하게 100가지 맛 아이스크림을 모두 만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8월 오픈한 ‘배스킨라빈스 브라운’은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찾는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아이스크림과 잘 맞는 프리미엄 커피와 베이커리를 구비한 프리미엄 디저트샵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를 대표하는 트렌드 키워드 ‘Yolo’가 자신만을 위한 ‘제한없는’ 소비 였다면, 올 해의 ‘소확행’은 소비능력을 염두에 둔 ‘실리적’ 소비라는 점에서 같으면서도 매우 다르다. 이러한 특성에 따라 일상과 가장 가까운 식음료 업계의 지속적 변화가 예상되며, 2018년은 업계의 치열한 마케팅 및 아이디어 상품 출시가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