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UI 3.0’으로 사용자 중심 UX 강화

LG전자, ‘옵티머스 UI 3.0’으로 사용자 중심 UX 강화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05.1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옵티머스 UI 3.0’으로 사용자 중심 UX 강화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스마트폰의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옵티머스 UI 3.0’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달 출시 예정인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를 시작으로 쿼드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4X HD’ 등 앞으로 출시될 스마트폰에 새 UI(사용자 환경)를 탑재하기로 했다.

‘옵티머스 UI 3.0’에 반영된 △ 퀵 메모(Quick Memo™) △ 편리한 잠금해제(Unlock) △ 똑똑한 카메라 신기능 등 3가지 핵심기능은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사용성 모두를 높였다.

지난 3월 출시된 ‘옵티머스 Vu:(뷰)’에서 처음 선보인 ‘퀵 메모(Quick Memo™)’는 사용 경험자들이 호평하는 기능으로 별도 애플리케이션 구동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가락만으로도 기록하고 그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잠금해제(Unlock)’ 기능은 이전과는 달리 360도 어느 방향으로 드래그해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게 했다. 또 잠금이 해제된 후 통화, 메시지, 카메라 등 사전에 설정한 기능으로 바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은 카메라 버튼을 누르기 전 순간화면까지 포착해 최적의 사진을 선택하게 도와준다. 눈을 감거나 원하는 표정이 아닌 경우 다시 촬영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줄어 들게 됐다. 또 카메라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김치’(예시) 라고 하면 촬영되는 ‘음성촬영’ 기능도 추가됐다.

이 밖에 간단한 터치만으로 스마트폰 메뉴와 아이콘 이미지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정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홈 스크린 셋업’ 기능도 선보였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차별화된 UI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LG 스마트폰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옵티머스 UI 3.0’은 추후 출시되는 LG전자 휴대폰에 추가적으로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며 탑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