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이공계 여대생 위한 ‘실무빅데이터 통계 및 실습교육’ 교육생 모집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이공계 여대생 위한 ‘실무빅데이터 통계 및 실습교육’ 교육생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2.0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다양한 직무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빅데이터 통계 및 실습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공계 전공 여대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빅데이터 교육은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되며, 12월 26일부터 1월 31일까지 한 달여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 △통합전공 빅데이터 활용교육 △바이오융합교육-생명정보학 데이터 △바이오융합교육-공공데이터 등 4개 과정으로 실시된다.

먼저 빅데이터 분석 기본교육은 2회에 걸쳐 진행되는데 1차 교육은 12월 26일부터 29일까지, 2차교육은 1월 17일부터 23일에 진행되며 통계기초와 R통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1월 2일부터 7일까지는 통합전공 빅데이터 활용교육이 진행되는데 다양한 전공과 직무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경영·마케팅 분야의 빅데이터 활용방법과 실습 프로그램으로 빅데이터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월 22일부터 31일까지는 바이오융합교육과정이 진행된다. 1월 22일부터 25일까지는 생명정보학 데이터(유전자분석), 1월 26일부터 31일까지는 공공데이터(보건/제약)를 토대로 바이오산업, 농수산업 등 이공계 학생들의 전공분야와 융합된 빅데이터 활용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2월 19일부터 23일까지는 자격증 대비 과정이 추가로 진행되는데 경영빅데이터 분석사와 공공빅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대비를 할 수 있는 집중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공계 전공 여대생 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과정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로 자세히 알 수 있다.

한편 WISET대전지역 충남대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 사업으로 이학계열-공학계열 간, 남·여 간 취업불균형을 해소하고 우수 여성인재의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