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턴제 참가자 모집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인턴제 참가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경력 단절 여성 및 결혼 이민 여성들이 취업 후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여성인턴제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여성인턴제는 경력 단절 여성·결혼 이민 여성 일자리 연계를 통해 인턴 기간 3개월 동안 지역 내 연계 기업에게 매월 60만원을 지급하고, 인턴 종료 후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경우 기업 및 인턴에게 각각 취업 장려금 60만원씩을 지원하는 제도로 1인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기업은 총 240만원, 인턴 참여자는 60만원 지원).

연계 대상 기업은 상시 근로자가 5인 이상이고 4대 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으로 주당 35시간 전일제 근로자에게 최저 임금 이상 지급하는 기업 중 여성 친화 기업을 우선해 연계한다.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인턴 희망자를 신청·접수받아 양질의 구인 업체에 연계할 예정이며,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 결혼 이민 여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및 취업 상담은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는 다양한 직업 훈련과 재직자 직무 교육,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취업 성공 패키지 사업, 청년인턴, 새일여성인턴, 장년인턴 사업 등을 진행, 여성 구직자는 물론 남성 구직자들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