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과거를 반복하시겠습니까? '블랙 할로우 케이지'

당신의 과거를 반복하시겠습니까? '블랙 할로우 케이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로 향하는 관문을 찾은 외로운 소녀의 서정적인 SF 스릴러

<블랙 할로우 케이지>는 교통사고로 엄마와 오른쪽 팔을 잃고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소녀 앨리스가 과거로 향하는 관문을 찾게 되는 서정적 SF 스릴러.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어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블랙 할로우 케이지>가 오는 12월 7일(목) 개봉을 앞두고 서정적인 분위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서는 마치 한 장의 필름 사진을 보는 듯한 서정적인 분위기와 “당신의 과거를 반복하시겠습니까?”라는 강렬한 카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와 함께 소녀 앨리스가 자신의 집 복도에서 아무런 감정을 읽을 수 없는 표정으로 로봇 팔을 쳐다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그녀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더불어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50회 시체스영화제를 비롯한 여러 영화제의 로고들이 영화의 작품성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키며, 감성적인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시간을 되돌리는 블랙큐브”라는 카피까지 감성적인 영상미와 SF 스릴러라는 장르가 더해진 영화 <블랙 할로우 케이지>에 대한 영화 팬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한 장 한 장이 감각적인 분위기로 관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블랙 할로우 케이지> 보도 스틸 10종에서는 소녀 앨리스와 그녀의 아버지 아담, 그리고 앨리스의 집에서 기거하게 된 낯선 남매 에리카와 폴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다. 먼저 교통사고로 엄마와 자신의 오른쪽 팔을 잃고, 트라우마 속에 살아가는 소녀 앨리스와 그런 딸을 안타까워하는 아버지 아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웃음을 잃은 채 정면을 쳐다보고 있는 앨리스, 오른팔을 잃은 앨리스에게 인조 로봇 팔을 끼워주고 있는 아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있는 부녀의 모습 등은 그들이 교통사고 이후 심리적으로 힘들어하고 있음을 짐작케 한다. 이어, 아버지 아담이 데려온 남매 에리카와 폴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바닥에 앉아 서로를 끌어안고 무언가 두려운 표정으로 쳐다보고 있는 남매와, 폴에게 식칼을 들이대고 있는 앨리스, 울부짖고 있는 앨리스의 모습까지, 그녀의 집에 남매가 온 후, 무언가 사건이 일어났음을 예상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간을 되돌리는 블랙큐브를 처음 발견하게 된 앨리스의 모습까지, 감성 보도 스틸 10종 공개로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영화 <블랙 할로우 케이지>는 오는 12월 7일(목) 개봉을 앞두고 있다.

<블랙 할로우 케이지>는 교통사고로 엄마와 오른쪽 팔을 잃은 13세 소녀 앨리스의 이야기다. 아버지 아담이 그녀에게 인조 로봇 팔을 선물해준 날, 집 근처 숲에서 의문의 블랙큐브를 발견하고, 큐브로부터 ‘그들을 믿으면 안 돼’라고 자신의 필체로 쓰여진 쪽지를 받게 된다. 이후, 아담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에게 폭행을 당해 쓰러져 있던 남매를 구해 집으로 데려오고, 앨리스는 의심에 시달리며 같이 기거하게 된 남매를 경계하지만, 곧 불안하고 위험스러운 기운들이 그들을 덮친다. 결국, 끔찍한 사건이 일어나고 충격에 휩싸인 앨리스는 이미 일어난 일을 되돌리려하고, 블랙큐브는 그녀가 과거를 바꾸는 일을 돕게 되는데…

과거를 바꾸기 위한 외로운 소녀의 시간여행 <블랙 할로우 케이지>는 오는 12월 7일(목)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