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그룹, 국내 최대 ‘러시아 코스메틱 마켓 컨퍼런스’ 개최

서비스플랜그룹, 국내 최대 ‘러시아 코스메틱 마켓 컨퍼런스’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플랜그룹이 2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러시아 코스메틱 마켓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글로벌 화장품·뷰티 무역 전시회인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가 개최되는 전시 기간에 인터참과 함께 진행됐다. 국내 100대 화장품 회사, 해외 및 러시아 시장 진출을 염두고 두고 있는 중소 규모의 신생 화장품 기업들이 참가했다.

주한 러시아 무역 대표부와 PCAR 러시아 향수제조 및 화장품 협회 이사장, 러시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화장품 리테일체인 리브 가우세 대표, 행사 주최인 서비스플랜 그룹 미디어플러스 러시아와 서비스플랜 코리아까지 총 5개 정부기관과 협회 및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가 함께 주관하여 준비한 만큼 다양하고 풍성한 내용들을 다뤘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시기 및 전망 △러시아 화장품 시장의 법률 문제 및 수출 정보 △러시아 화장품 리테일 시장 현황 및 전망 △러시아 뷰티 산업의 마케팅 및 광고 프로모션 전략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다운 러시아 시장 진출과 수출을 위한 깊이 있고 유익한 내용들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비스플랜그룹 미디어플러스 러시아 지부 올렉 볼코쉬(Oleg Volkosh) 회장은 “러시아의 뷰티·화장품 시장의 전망은 무궁무진하다. 서비스플랜 그룹이 주최하여 마련한 이번 행사는 특히 러시아 화장품 시장의 협회장과 리테일 전문가, 무역대표부 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한 행사인 만큼 제품력이 뛰어난 한국 화장품 회사들이 러시아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마케팅 컨설팅 및 가교 역할을 서비스플랜이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대표는 “해외 진출 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그룹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한국의 강소기업들이 아시아를 넘어 러시아, 유럽권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파트너로서 컨설팅 및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016년에만 23개의 국제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깐느광고제 골드라이언즈 2개상을 포함 작년 한 해 세계 3대 국제광고제를 모두 석권한 저력이 있는 광고업계의 혁신적인 다크호스다. 기존의 화려한 수상 경력 만큼이나 채널에 맞춘 정형화된 아이디어가 아닌 브랜드에 정말로 필요한 크리에이티브&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비지니스 모델로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클라이언트의 비지니스 성공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다. 현재 닷 왓치뿐만 아니라 한국 유수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즉 국내 포함 주로 러시아, 중국과 유럽 및 미주 지역에서의 런칭 캠페인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한국 화장품 회사들을 러시아 및 유럽 지역에 성공적으로 론칭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