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실, 복수 그리고 용서에 관하여... '블랙 할로우케이지'

상실, 복수 그리고 용서에 관하여... '블랙 할로우케이지'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작!
과거를 바꾸기 위한 외로운 소녀의 시간여행이 시작된다!

<블랙 할로우케이지>는 교통사고로 엄마와 오른쪽 팔을 잃고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소녀 앨리스가 과거로 향하는 관문을 찾게 되는 서정적 SF 스릴러.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어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블랙 할로우케이지>가 오는 12월 7일(목) 국내 개봉을 확정지었다. <블랙 할로우케이지>는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50회 시체스영화제를 비롯해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세계적으로 촉망받고 있는사드락곤잘레스-페레욘 감독이 두 번째로 연출한 장편 영화다.트라우마를 벗어나려는 아버지와 딸이라는 설정과 선형 시간배열을 파괴한 ‘타임 크라임’을 차갑고 조용한 심리적 호러로 잘 혼합한 작품으로 오는 12월 개봉을 확정지으며, 국내 영화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2월 7일 국내 개봉 확정과 함께 <블랙 할로우케이지>가 감성적인 분위기의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창 사이로 비추는 초록빛과이를 쳐다보고 있는 소녀앨리스의 정적인 실루엣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상실, 복수 그리고 용서”라는 카피가 본편 속 그녀가 느낄 감정과 사건들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블랙 할로우케이지>는 교통사고로 엄마와 오른쪽 팔을 잃은 13세 소녀 앨리스의 이야기다. 아버지 아담이 그녀에게 인조 로봇 팔을 선물해준 날, 집 근처 숲에서 의문의 블랙큐브를 발견하고, 큐브로부터‘그들을 믿으면 안 돼’라고 자신의 필체로 쓰여진 쪽지를 받게 된다. 이후, 아담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에게 폭행을 당해 쓰러져 있던 남매를 구해 집으로 데려오고, 앨리스는 의심에 시달리며 같이 기거하게 된 남매를 경계하지만, 곧 불안하고 위험스러운 기운들이 그들을 덮친다. 결국, 끔찍한 사건이 일어나고 충격에 휩싸인 앨리스는 이미 일어난 일을 되돌리려하고, 블랙큐브는 그녀가 과거를 바꾸는 일을 돕게 되는데…

과거를 바꾸기 위한 외로운 소녀의 시간여행 <블랙 할로우케이지>는 오는 12월 7일(목)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