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기대학교 첨단미디어테크랩 ‘VR 공모전’ 온라인 접수 시작

2017 경기대학교 첨단미디어테크랩 ‘VR 공모전’ 온라인 접수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VR(Virtual Reality)과 관련한 미래 전문가를 양상하고 청소년 및 일반인들의 VR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며 예비 VR 창작 인력들에게 실질적인 창작 기회를 부여하는 2017 경기대학교 첨단미디어테크랩 ‘VR 공모전’ 온라인 접수가 10일(금) 시작되었다.

VR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VR 또는 미디어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등 총 10명의 시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수상자들은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내 첨단미디어테크랩에서 시상식을 갖게 된다. 대상 수상자는 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게 된다.

참가 접수는 11월 10일(금)부터 12월 3일(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받고 있다. 신청서 1부와 참가하고자 하는 작품의 영상파일을 2GB 이하의 MP4 또는 AVI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기획력 &스토리텔링, 창의성, 영상미, 기술력 등을 평가하여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3~5분 이내의 VR로 제작된 모든 콘텐츠이며 CG 애니메이션, 360˚ 영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타 공모전 입상작은 접수 제한되며 제출 후 수상내역 확인시 심사에서 제외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더불어 2017 경기대학교 첨단미디어테크랩 VR 공모전의 수상작품들은 테크랩 내 VR체험관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첨단미디어테크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경기대학교첨단미디어테크랩 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