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7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풍차마을 어울림 마당’ 개최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7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풍차마을 어울림 마당’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경로당활성화사업 특별행사 ‘풍차마을 어울림 마당’을 11월 13일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풍차마을 어울림 마당 참여를 위해 경로당 회원 420명이 참석했으며 경로당 어르신으로 구성된 사물놀이, 전통난타, 치매예방체조, 노래합창 등 공연을 진행했다.

기념 행사에서는 모범경로당 시상, 햇살마루 어린이집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진행, 행운상품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으로 경로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풍차마을 어울림 마당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어르신 여가문화 발전의 장을 마련한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어르신들은 행사 내내 박수를 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특히 노래 합창을 하였던 한 경로당 어르신들은 회원들이 노래 연습을 하는 내내 굉장히 즐거웠으며 하나가 된 기분이었다. 무대에 서보는 기회를 주어서 정말 고맙다고 밝혔다.

또한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된 5개소 경로당 중 한 경로당 회장은 우리 경로당이 올 한 해 모범이 되어 상을 받았으니 앞으로도 계속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협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은주 관장은 “이번 행사의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지역사회 내 대상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제공한 기회가 되고 경로당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