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무역대표부, ‘라이프스타일 핀란드’ 개최

핀란드무역대표부, ‘라이프스타일 핀란드’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 뛰어넘어 삶의 방식으로 자리잡은 북유럽 디자인
그 중 가장 친환경적이며 윤리적인 핀란드 디자인을 한 자리에

핀란드무역대표부(FINPRO, 대표 김윤미)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KEB 하나은행 PLACE1지하 1층에서 총 22개의 핀란드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Lifestyle Finland(라이프스타일 핀란드)’를 개최한다.

라이프스타일 핀란드는 국내 관련 업계 바이어들과 프레스,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핀란드의 인테리어,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강점을 소개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정보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라는 말은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익숙해졌다. 심플하면서 우수한 기능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그 중 핀란드의 지속가능한 디자인은 북유럽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오래도록 사랑을 받고 있다.

4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의 컨셉은 조금 더 특별하다. 올해는 특히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맞아 가장 핀란드다운 컬러를 사용한 ‘Blue Moment(블루모먼트)’를 테마로 잡았다. 블루모먼트는 핀란드의 겨울 해가 지기 전 세상이 파랗게 변하는 신비로운 순간을 의미한다.

이번 라이프스타일 핀란드의 공간은 스마트 IoT 라인조명 시스템 조명 브랜드인 ‘린노’와 스페이스 전문가 3인(디자이너 성병권, 바이폼 컴퍼니의 송주현, 송방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블루모먼트’ 컨셉을 선보인다.

더불어 올해는 핀란드를 주제로 한 국내 라이팅 DJ와 핀란드의 R&B 힙합 뮤지션 ‘VIEW’의 공연,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의 패션쇼로 핀란드의 블루모먼트를 구현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