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독' 홍수현, 제대로 흑화했다… ‘매드독’ 향한 살벌한 압박

'매드독' 홍수현, 제대로 흑화했다… ‘매드독’ 향한 살벌한 압박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7.11.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태에 배신당한 홍수현, ‘매드독’ 잡기 위한 덫 놨다.
사진제공 : KBS 2TV ‘매드독’ 12회 방송화면 캡처
사진제공 : KBS 2TV ‘매드독’ 12회 방송화면 캡처

보험범죄 조사극 '매드독' 홍수현이 살벌한 다크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16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매드독’ (연출 황의경, 극본 김수진, 제작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이매진아시아) 12회에서 태양생명 전무 차홍주(홍수현 분)가 독기를 품고 흑화했다. 최강우(유지태 분)에게 속아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의 진실이 담겨 있는 블랙박스를 넘겨준 차홍주는 이를 갈며 ‘매드독’을 향한 복수를 계획했다.

이날 방송에서 차홍주는 ‘매드독’을 향해 날카로운 칼날을 들이밀었다. 최강우의 심리전에 휘말리며 입은 치명적인 타격을 만회하기 위해 복수전을 계획한 것. 차홍주는 JH그룹 부회장 주현기(최원영 분)를 위기에 몰아놓으려던 태양생명 회장 차준규(정보석 분)의 계획이 실패했다는 것을 알리며 섬뜩한 제안을 했다. “JH 갖고 싶으세요? 제가 드릴게요”라며 “최강우 씨가 약속한 거 받아내려고요. 태양은 아무 문제없이 주현기를 잡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호(정진 분) 법무팀장을 달라고 요구하는 차홍주의 눈빛에는 전과 다른 독기가 서려 있어 긴장감이 고조됐다.

치밀한 계산 아래 만들어진 차홍주의 덫은 기자회견에서 블랙박스를 공개해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의 진실을 밝히려는 ‘매드독’을 위기로 몰아넣었다. 그동안 진실을 밝히기 위해 이루어진 김민준(우도환 분)의 도발을 역으로 이용한 것. 차홍주는 보험금을 노린 자살비행을 한 것으로 알려진 부조종사 김범준(김영훈 분)의 동생이라는 점을 활용해 김민준을 과대망상증 환자로 몰았다. 경찰에 붙잡힌 이영호는 김민준이 형이 산업재해인 것 같다며 금품을 요구했었다고 말하며 자신을 살인자로 몰며 도발하는 김민준의 음성을 녹음한 자료를 증거로 넘겼다.

차홍주는 은밀한 거래로 최강우의 발목을 잡을 계략도 준비했다. 지검장 온주식(조영진)에게 국토부에 압력을 넣어 주한항공 증편 허가를 받아낸 것을 지워주겠다며 최강우가 건넨 블랙박스 달라고 요구했다. 블랙박스가 원본이 아니라는 점을 이용해 최강우가 과대망상증 환자를 내세워 기자회견을 하고, 190명이 죽고 다친 국가적인 비극의 증거를 조작했다고 몰려 한 것. 블랙박스 조작은 피해자 유족이라고 해도 용서받기 힘든 죄라고 강조하는 홍수현의 섬뜩한 눈빛에 불안감이 엄습했다.

홍수현은 숨 막히는 카리스마로 제대로 각성하고 흑화한 차홍주의 내면을 표현했다. 최강우와의 인연 등에 흔들렸던 전과 달리 한층 단호하고 차가워진 말투에서 차홍주의 독기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최강우와 김민준을 위기로 몰아넣을 치밀한 계략을 말하는 여유로운 얼굴은 되려 소름을 유발했다. 살아남기 위해 피도 눈물도 없는 치열한 복수전에 뛰어든 차홍주의 결연함은 홍수현의 흡인력 있는 연기를 만나 한층 설득력을 얻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각종 SNS 및 시청자 게시판 등을 통해 “오늘 홍수현 배우 연기 진짜 인상적이더라”, “흑화한 차홍주. ‘매드독’에 엄청난 위협이 될 듯”, “이미지가 진짜 중요한데. 과대망상증 환자라… 차홍주가 진짜 머리 잘 쓴 듯”, “홍수현 서늘한 눈빛 연기. 나까지 떨리더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홍수현의 연기와 극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주현기에 이어 차홍주까지 발톱을 드러내며 한층 긴장감이 넘치게 된 ‘매드독’은 매주 수, 목 밤 10시에 KBS 2TV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