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 ‘2017년 11월 11일 광군제’ 개시 두 시간 만에 총 거래액 120억 달러 육박
알리바바 그룹, ‘2017년 11월 11일 광군제’ 개시 두 시간 만에 총 거래액 120억 달러 육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14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리미티드(Alibaba Group Holding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BABA)가 ‘2017 11. 11 광군제’(Global Shopping Festival) 개시 두시간 만에 미화 120억 달러에 육박하는 총거래액(GMV)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는 14만 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매년 열리는 쇼핑 행사 ‘광군제’는 중국 시간으로 자정 막을 올렸다. 올해 ‘11. 11 광군제’는 행사 초기 다음과 같은 기록을 수립했다.

- 축제 개시 후 2분 1초 만에 알리페이(Alipay)를 통한 총 거래액이 10억 달러(66억 위안)를 기록했다.

- 축제 개시 2시간 후 알리페이를 통한 총 GMV는 119억 달러(788억 위안)에 달했다. 이중 91%는 모바일 거래가 차지했다.

-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는 행사 개시 후 첫 1시간 동안 최대 초당 32만5000 건의 주문을 처리했다.

- 알리페이는 행사 개시 후 첫 1시간 동안 최대 초당 25만6000건의 결제를 처리했다.

- 첫 1시간 동안 애플(Apple), 에스티로더(Est? Lauder), 갭(Gap), 로레알(L’Oreal), 나이키(Nike), 삼성, 유니클로(Uniqlo), 자라(Zara) 등 세계적 브랜드를 포함해 60여개 브랜드가 각각 1억 위안(미화 151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연례 11.11 축제

알리바바는 광군제 시작에 앞서 축제 공식 개막을 축하하기 위한 제3회 연례 갈라를 개최했다. 갈라는 유쿠(Youku), 티몰(Tmall), 타오바오(Taobao) 모바일 앱, 유튜브(YouTube)는 물론 저장TV(Zhejiang TV), 베이징TV(Beijing TV), 선전TV(Shenzhen TV)를 통해 중국 전역에 라이브로 중계됐다. 올해 갈라 쇼는 퍼렐 윌리암스(Pharrell Williams), 니콜 키드만(Nicole Kidman), 마리아 샤라포바(Maria Sharapova), 제시 J(Jessie J) 등 유명 스타들이 대거 출연했다.

행사 내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알리바바 그룹 공식 트위터 계정(www.twitter.com/AlibabaGro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리바바 그룹 뉴스 사이트인 알리질라(Alizila)에서 올해 11.11 광군제 배경과 기록, 콘텐츠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