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7년 한국사회서비스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7년 한국사회서비스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10일 인력개발원 내 서래당에서 ‘2017년 한국사회서비스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인력개발원(지역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은 2018년 사회서비스의 사회적 경제 전략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논의할 수 있는 채널마련을 위해 한국사회서비스학회,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한국사회서비스연구원과 공동으로 추계학술대회를 주최하였다.

이번 학회는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의 사회적 경제 전략’이라는 주제로 사회서비스 영역의 일자리 질 제고, 복지증진, 수익창출 및 사회서비스 확충 방안이 토론되었다.

발표를 맡은 이용갑 단장(인천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사회적 경제의 지속가능성은 사회적 목적 실현 및 이윤창출을 동시에 보장되어야 하나, 제한적 이용기간으로 인한 장기적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는 한계점을 설명하였다.

또한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의 성공사례에 관해 발표했다.

이에 강현주 교수(보건복지인력개발원)는 사회적 경제의 일자리 제고를 위해서는 민간 영리기관과 사회적 조직 간의 일자리 창출효과 비교 및 사회서비스 목적 구현을 위한 적절한 사회적 경제조직 유형 분석에 관한 세분화된 기초자료의 축적과 실증적 검토가 필요함을 토론하였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사회서비스 영역에서 사회적 경제 전략이 실현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향후 사회적 경제로의 전환 지원을 위한 교육·컨설팅 지원, 일자리 연계과정 개설, 사회적 경제조직의 우수사례 발굴·확산 등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과 사회서비스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